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지역혁신에 관심 있는분이라면 참여하세요~!

반응형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리지역 혁신 사례를 찾아 투표해 봅니다!"

우리지역 혁신사례 투표하기우리지역 혁신사례 투표하기


우리 지역 현안에 대해 얼마만큼 관심이 있으신가요. 서울, 경기 뉴스 소식이나 전국구 뉴스 소식에만 귀를 기울이고 있으셨다면 이제는 내가 살고있는 우리 지역 현안에 대한 관심을 가져 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한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사업에 대한 나의 소중한 한표가 정부 지원을 받는 사업으로 선정이 되는 기쁨도 누릴 수 있습니다. 경품도 준다고 하니 한번 알아 볼까요?


`19년에 발굴 되었던 440개가 넘는 사업 중 주민생활 편익을 증진시킨 예비사례가 48개 선정이 되었습니다. 선정된 사업 중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 어떤 사업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투표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똑똑한 혁신사례를 투표해 주세요!

먼저 이번 사업은 앞서 말한 데로 지역혁신 우수사례로 나온 것 중 확산대상 예비사례 48개 사업에 대한 투표 입니다. 440개가 넘는 사업 중 확산대상으로 선정 된 48개 사업 중 대전시와 관련된 사업은 1개소가 선정이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대전광역시는 시민이 함께 만드는 '도심으로 돌아온 등대' 사업 입니다.


등대 테마는 마을의 안전이 잠시 도심을 떠나 있었지만, 지금은 등대의 도움을 받아 다시 돌아와 마을을 지켜준다는 스토리 텔링과 테마를 통해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도시환경 디자인을 통한 범죄예방계획(CPTED)을 수립하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미 시범적으로 대화동 주택단지와 둔산동 소공원을 시범 구역으로 선정하고 시비 3억원을 투입하여 도시환경 디자인을 통해 범죄예방을 하였으며 긍정적인 효과로 지역 주민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에 탄력을 받아 시민과 함께 만드는 민관 협업 분야에 혁신사업으로 선정이 되었고 최종 심사를 거쳐 확정이 되면 더 많은 예산을 배정받아 CPTED공법을 통한 도시환경 재정비를 통해 범죄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광화문1번가 바로가기>

먼저 광화문1번가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검색을 통해서도 가능하고 광화문1번가 바로가기를 누르면 관련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첫페이지에 나오는 혁신사례를 투표해 주세요를 클릭 합니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 홈페이지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 홈페이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 홈페이지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 지원사업 - 홈페이지


참여기간 4. 29~ 5. 10 까지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 합니다. 


투표하기를 누르면 대상사업이 나오고 내가 살고있는 지역에서 발굴 된 지역혁신 사업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 한번씩 내용 보기를 눌러 얼마나 혁신적인 사업을 벌이고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 대전광역시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 대전광역시

거주하는 지역에서 뽑힌 사업을 확인 해 봅니다.


이런 사업에 선정이 되면 해당 지역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좋은 일입니다. 이러한 사업으로 슬럼화 되어있고 범죄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지역이 더 밝은 에너지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투표를 하기 위해선 로그인이 필요 합니다. 따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도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광화문1번가 투표 로그인광화문1번가 투표 로그인

이것 말고도 광화문1번가 회원 가입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 하지만 간편 로그인만 통해서도 투표가 가능하니 복잡하지 않게 로그인이 가능 합니다.


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제출주민생활 혁신 우수사례 제출

이렇게 제출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관협업 분야, 공간공유 분야, 적극행정 분야, 스마트서비스 분야 모두 제출을 완료 하셔야 합니다.


광화문1번가 투표 완료광화문1번가 투표 완료



대전광역시 화이팅! 대전시민이 행복할 수 있는 공공행정 부탁해요~

이번 투표를 통해 선발 될 혁신 사업은 총 20개라고 합니다. 대전시민으로써 CPTED공법을 통한 범죄예방과 지역주민의 불안감 해소, 슬럼화 방지, 원활한 지역교류 등 대전시가 더욱 밝은 에너지를 뿜어낼 수 있는 사업에 선정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미 2017년 대화동 어린이 공원에 CPTED(셉티드) 공법을 통한 모니터링 결과 범죄율 감소와 예방효과를 확인했다고 합니다.


뿐만아니라..


대전시는 보도자료를 통해 2020년부터 2029년까지 10년간 70곳에 270억의 사업비를 들여 우범 지역의 범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행복합니다 {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