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키자드로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봇이 검색하도록 등록하는 방법(키자드 활용법)

반응형

"키자드.. 유튜브 알고리즘이 알려준 꿀팁!

네이버 블로그 구글 등록하기네이버 블로그 구글 등록하기


키자드라는 검색량추출과 키워드 검색에 아주아주 탁월한 기능을 가진 사이트가 있다는거 알고 계셨나요? 아마 저만 몰랐을 수도 있었네요. 최근에 티스토리로 약간의 수익이 발생한 것을 직접 경험하고 나니 좀 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공부(?)를 해볼까 하는 생각에 유튜브를 열심히 검색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참.. 세상에는 나 보다 더 부지런하고 더 열심히 살고 있으며 더욱 계획적이고 스마트하게 삶을 살아가는 분들이 있다는걸 세삼 느끼고 깨달고 그렀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발견한 티스토리에 관련된거 말고 네이버 블로그에 관련된 팁을 하나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바로 네이버블로그를 구글에도 검색이 가능하게 해서 방문자 증가를 꾀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어려울 것 없는 방법인데 해놓으면 분명 좋을거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티스토리만 하시는 분들도 참고하고 보시면 좋아요. 전 이것만 이용했는데 티스토리 관련해서도 등록 하는것이 있더라구요. 그건 다음 포스팅으로 알려 드릴께요.


구글 검색봇에 막혀있는 나의 네이버 블로그 키자드를 통해 구글에 검색되도록 등록하는 방법 소개합니다!

(두둥 탁..!)


키자드 이거를 모르고 블로그를 한다고 할 수 없습니다.

키자드 사이트는 우리가 어떤 수익적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마음을 먹게 된 이후부터 옆에 끼고 살아야 하는 사이트 입니다. 이유인 즉..이곳에서 키워드 마법사라는 툴을 이용하면 어떤 키워드가 검색이 많이 되고 있는지.. 혹은 어떤 키워드가 더 매력적이고 블로그 수가 적어 방문자 수 유입이 용이한지를 한눈에 보여줍니다.

키자드 블로그키자드 블로그

이정도만 하더라도.. 내가 어떤 키워드를 써나갈지 공부를 하면 블로그 키워드 잡는것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돈이 드는것도 아니구요.. 그냥 무료로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나 후원을 통해 좀 더 디테일한 지원을 해주는 것 같은데 이건 사이트를 좀 더 사용해보고 이용해도 늦지 않죠.


혹시 키자드를 모르는 분들은 직접 사이트에 방문을 해서 한번 쭉~ 둘러 보세요.

https://keyzard.org/


그럼.. 이 사이트를 파해치는 것은 좀 더 뒤로하고 가장 먼저 이용한 네이버 블로그를 이 사이트를 이용해 구글봇이 검색 가능하도록 해보겠습니다. 간단한 회원가입부터 시작하니 천천히 읽어보시면 금방 등록 가능하세요.


키자드를 이용해 네이버 블로그 구글검색 등록하기

키자드 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만을 사용한다면 이런 회원가입 절차도 필요 없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제공하는 정보는 정말 좋으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죠. 우리는 구글에서 우리의 포스팅이 가능하도록 등록을 할꺼니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먼저 키자드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https://keyzard.org/


https://keyzard.org/login/regist   - 회원가입


그리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이런 저런 정보를 요구하지도 않고 복잡한것도 물어본것도 없이 회원가입이 완료가 됩니다. 주민번호? 필요 없어요. 주소도 필요 없어요. 단지 가입할 아이디와 비번만 입력해주면 됩니다.

키자드 회원가입하기키자드 회원가입하기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면 로그인 포인트도 지급 받습니다. 지급된 포인트는 나중에 쓸일이 분명 있을테니 출석 포인트적립도 잊지말고 쌓아놓으세요.


다시 말하지만 이 사이트는 대부분 무료로 이용 가능하지만 일부 기능에 대해서는 유료 서비스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이 끝났다면 네이버 블로그 연동을 통해 구글 수집봇이 내 블로그 글도 수집하게 설정을 해 줘야 합니다.


<마이페이지 접속>

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하기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하기

밑에 보이는 네이버 ID연동을 설정해 주는 것입니다. 클릭을 하고 네이버 아이디만 연동해주고 보내준 확인 메일만 네이버 연동하기 클릭을 해고 RSS 등록을 한다면...! 구글 수집봇이 내 소중한 포스팅을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도록 보여주는 것이죠.

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하기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하기


이제 RSS 등록을 하러갑니다. 등록도 클릭 만으로 끝..!

네이버 블로그 RSS 등록 키자드 블로그 등록네이버 블로그 RSS 등록 키자드 블로그 등록


1일 1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내가 하루 포스팅을 하고 마지막으로 키자드 사이트로 들어와 RSS등록만 클릭 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어때요?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의 루틴이 있다면 그 중간에 키자드 사이트로 들어와 등록을 하면 됩니다. 참~ 쉽죠!?


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RSS 등록 후 검색결과 확인

지금까지의 과정이 어려움이 없죠. 그럼 이전에 구글에서 내 포스팅이 검색이 되는지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


등록 이전에 검색을 했을 경우에는 검색 결과가 0이 나온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후 검색결과키자드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연동후 검색결과


네이버 아이디 연동 이후에 검색을 눌러보니 최신 포스팅 기준으로 50건의 결과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사실 드라마틱한 방문자 유입을 기대하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구글을 통한 방문자 수 유입이 0%에서 1%정도 올리더라도 노력대비 썩 괜찮지 않나 싶네요.


참~ 알면 알수록 이런것도 있네 저런것도 있네.. 하면서 혼자 감탄을 하고있는 중입니다. 부수입 제 2의 월급통장 만들기가 요즘만큼 방법도 다양하고 운과 실력 그리고 시간만 잘 투자한다면 제1 월급통장 이상의 수입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런 흐름에 너무 뒤쳐지지 않게 조금씩 쫓아가긴 하는데.. 시간적 한계..그리고 개인적 상황에 따라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줄어드니.. 이거 참..


하지만!


꾸준함이라는 무기 하나만 생각하고..!이런 소소한 팁도 분명 쌓이면 경험치가 되겠거니 생각하고 열심히 포스팅 해봐야 겠네요.


그리고..


오늘부터 키워드 찾는 방법부터 시간날 때 틈틈이 해봐야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