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내 아이폰에 악성코드가? 바이러스가? 침입했다!(아이폰 캘린더 구독 이벤트 삭제 방법 최신버전 포함!)

반응형

"아이폰 캘린더 구독 이벤트 삭제방법 최신 정리"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


어느날 갑자기 내 아이폰에 내가 설정한 적 없는 이벤트 알림이 계속 발생을 하게 됩니다. 이건 내가 설정한 적이 없는데 어떻게 내 아이폰에 이렇게 이벤트가 생성된 걸까요? 생각없이 지나치기에는.. 캘린더에 있는 이벤트도 쉽게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삭제버트 없음..) 마음이 싱숭생숭 합니다. 만약 해킹을 당한거라면...?


오늘은 아이폰 유저로써 이렇게 원치않는 이벤트가 스케줄에 무작위로 들어가 있는 이벤트를 삭제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뚜둥..탁!)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 확인하기

일종의 바이러스 악성코드 캘러리 이벤트 생성

평소 이벤트나 스케줄 관리를 하고있는 분들이라면 이렇게 갑자기 내가 원하지 않는 이벤트 스케줄이 주르륵~ 잡혀 있는 것을 보면.. 기분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

해킹인가..?


아마 본인도 모르게 핸드폰으로 웹 서핑을 하는중에 클릭 한번으로 구독 이라는 것을 클릭 했을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반대로 이 구독이라는 것만 해제/삭제 한다면 캘린더 이벤트로 잡혀있는 이상한 스케줄들이 싹~ 사라지는 것이죠.

따라옵니다. 이거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삭제 방법 따라하기

STEP1. 설정 클릭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

STEP2. 암호 및 계정 클릭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삭제방법

STEP3. 이상한 계정이 구독 상태로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것을 클릭 후 계정 삭제를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방법

참~~ 쉽죠!?

저도 이거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 한참 이리저리 만졌는데.. 이러한 캘린더 이벤트가 생성되어 삭제를 못하시는 분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IOS 14 업데이트가 되있는 아이폰이라면 이렇게 캘린더 이벤트 구독 삭제하기

기존 암호 및 계정으로 들어가서 삭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IOS14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신 아이폰 유저분은 직접 캘릭더 - 계정을 눌러 구독한 캘린더로 들어가 계정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위치만 다른것일 뿐.. 하는 방법은 동일하니 다행이 어려울게 없겠죠?

아이폰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부터 비교적 안전하다고 생각했지만 이렇게 내가 부주의(동의,구독 클릭 등..)하면 언제든 스마트폰으로 침입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네요. 다시한번 내 스스로의 보안점검을 해볼 때이네요. 아무생각없이 동의만 누르고 있었던건 아닌지 반성하게 됩니다. 캘린더 이벤트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잘~ 해결되길 바랍니다.

어려울거 없죠?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