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국내 검색점유율 1위인 이곳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하기 (네이버 검색 노출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아직도 이 설정도 않하셨다구요?..???"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방법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방법



(절래절래..)
티스토리를 하면서 아직도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처음 들어 봤다면 저 처럼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고 계시는거네요. 이런 분들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서 저도 지식도 쌓아가고 그러는거죠..뭐..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해 직접 내 블로그를 등록 해야만 합니다. 안그러면 네이버에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다도 보지 않는다네요.

혹시 티스토리에 네이버 유입이 '0' 이라는 유의미한 숫자를 기록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이 설정을 하지 않아서 그럴 가능성이 아주 크다고 보면 됩니다.

그럼..?

설정을 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죠. 정보의 힘 아니겠습니까!

네이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검색되도록 해봅니다. 이유는? 방문객 수를 더욱 늘려보기 위한 첫걸음이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네이버에 노출을 해주면 됩니다. 알아서 되는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티스토리는 몇가지 절차가 필요하죠.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후에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2. 연동 사이트 목록을 보면 사이트 추가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 추가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등록하기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등록하기



3. 사이트 소유확인 진행 이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검색을 통해 해결하려고 하실꺼에요. 한번 보면 어렵지 않으니 잘 진행해 보세요. HTML 태그를 이용한 등록으로 사이트 소유확인을 진행해 볼 겁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등록하기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티스토리 등록하기


4. 요기서부터 잘 보세요. 이제 티스토리 설정에 가셔서 HTML 태그를 등록시키는 작업을 할 겁니다.


본인의 티스토리 설정 창에서 스킨편집을 클릭 후 HTML 편집을 클릭..


티스토리 스킨편집티스토리 스킨편집티스토리 스킨편집티스토리 스킨편집


그러면 나오는 HTML 코드가 보일 것입니다. 바로 이곳에소 <head> 와 </head>사이에 방금 복사해 놓은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 코드넣기티스토리 스킨편집 코드넣기

그리고 적용을 클릭..해 줍니다.


5. 마무리 작업을 하러 다시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소유 확인을 클릭하면 끝.

네이버 티스토리 소유확인네이버 티스토리 소유확인네이버 티스토리 소유확인네이버 티스토리 소유확인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티스토리 블로그 노출하기

이제 가장 기본적인 첫걸음을 땐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렇게 소유확인이 된 것으로 아직 완벽하지 않아요. /RSS 등록을 마저 해야 합니다.


이건 더 쉽습니다.


소유 확인이 끝난 자신의 티스로리 블로그를 클릭 합니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RSS 제출 페이지 클릭..!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그리고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넣고 끝에 /rss만 넣어주면 끝.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rss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 rss


요정도가 기본적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유입을 더 늘릴 수 있는 꿀팁이겠네요. 앞으로 더욱 많은 방문자수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이거.. 더 설정할게 있는거같은 느낌적인 그런 느낌이 들지만.. 일단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해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검색할 수 있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