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애플펜슬 가장 많은 연결안됨 해결책 (역시 애플제품은 공부를 해야죠!)

반응형

"애플펜슬 생각보다 많은 접속불량 문의..이유는 이것!!!"

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하기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하기


여러분의 애플펜슬은 안녕하십니까?

애플관련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에 주위 분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애플관련 악세사리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애플펜슬 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접속분량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도 있고 아니면 애플 a/s를 통해 애플펜슬 접속불량을 해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해결책들이 있는지 몇가지 가장 많은 사례들을 찾아보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펜슬 접속불량 해결방법 알아보기

사실 가장 기본적이지만 아무런 지식도 없이 애플펜슬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것도 당연히 기기이기 때문에 약간의 기본지식은 있으면 사용하기 편하죠. 주위에 워낙 애플패드가 대중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에대한 활용도를 더 높이기 위해서 애플펜슬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고 이 애플펜슬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활용도 면에서는 정말 크다고 볼 수 있죠.


그런데 애플펜슬도 1세대 2대가 나눠져 있어서 호환기종이 있다는 논라운 사실!.. 놀라지 않았다면 다행입니다 : )

1. 자신의 기종에 맞는 애플펜슬을 사용하는지 확인하기.

아이패드 6,7

미니5

12.9형 프로 1,2세대

10.5형 프로

9.7형 프로

이렇게가 1세대 애플펜슬 호환 기종 입니다.

12.9형 프로3,4

11형 프로1,2

2세대 애플펜슬 호환 기종 이구요.


보통 세대를 넘어가면 더 좋겠거니 하고.. Flex~한다는 기분으로 2세대 애플펜슬을 구매했다가 연결이 안되 낭패아닌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

(두둥 탁!)

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방법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방법


2. 기본중의 기본.. 내 애플펜슬의 블루투스가 연결이 되어 있는가..?

애플펜슬을 보관할 때 기기 옆에 보관하면 이런 경우가 없는데 애플펜슬을 다른곳에 놓아 블루투스가 끊어져 있다면 블루투스가 연결해제가 되어 패드가 인신을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그럴때는 가볍게 다시한번 블루투스에 잘 연결 되어있는지 확인도 하고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3. 진짜 이거는..설마 설마했는데... 배터리가 잘 충전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기..!

애플펜슬도.. 기기입니다. 모든 기기는 충전을 통해 어떤 일을 하죠. 기본적인것 같지만 잘 쓰던 애플펜슬이 갑자기 되지 않자 당황해서 이것저것 다 해보지만.. 아무 소식없는 애플펜슬.. 그런데.. 충전만 잘 해준다면 이런 황당한 경우는 겪지 않을겁니다. 당황하다보면 가장 기본적인 것에서부터 해결책을 찾으면 때론 답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방법 배터리 확인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방법 배터리 확인


4.(가장 많은 이유!) 펜촉의 접촉이 헐렁한 경우 애플펜슬 연결안됨..!

1번부터 3번까지가 좀 황당하지만 그래도 가끔 있는 애플펜슬 연결안됨 해결방법이라면..  아마 가장 많은 분들이 펜촉의 접촉 불량(헐렁함) 때문에 생기는 연결안됨을 가장 많이 경험하지 않을까 합니다.

해결방법! 펜촉을 다시.. 꽉~ 조여주면 됩니다.. 해결..!

본체와의 접촉이 느슨해지면 바로 연결안됨으로 자신의 상태를 알려줍니다. 그러니 크게 외관상 고장난 이유가 없는데 연결안됨이 뜬다면 가장먼저 펜촉을 꽉 조여주면 본체와 연결이 잘 될것입니다.

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방법 펜촉확인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방법 펜촉확인


이정도 까지 했는데 계속 애플펜슬 연결안됨이 뜬다..!? 그러면 마지막 방법을 해봐야 합니다.


5. 애플 a/s센터 방문을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이정도까지 했는데 여전히 본체와 애플펜슬과의 연결안됨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더이상 시간을 끌지말고 센터에 방문해 수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APPLE 애플은 여전히 날 웃게도 하고 만지는 재미가 있는 어른들의 장난감..!

아이폰 관련 포스팅을 할 때 혹은 애플 제품에 관련된 포스팅을 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애플은 뭐 하나 쉽게 가는게 없는거 같네요. 그래도 모르면 손해보는 듯 한 기분입니다.

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하기애플펜슬 인식안됨 해결하기


애플펜슬에 대한 해결책도 어떻게 보면 경험치만 쌓이면 쉽게 해결되는 것이라 봅니다. 혹시라도 애플펜슬을 사용하시다가 연결안됨으로 고생하신다면 앞서 알려드린 해결책을 통해 해결되길 바랍니다.


행복하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