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슈 창고

슈퍼 손(son)데이 손흥민 선수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기록!(포트트릭 4골 경기리뷰)

반응형

"코로나19로 생활이 피곤한데 이 경기를 보면 피곤하지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손흥민선수 경기리뷰 사우스햄튼손흥민선수 경기리뷰 사우스햄튼

바로 토트넘에서 활약중인

손흥민 선수 경기를 보고 있자면

피곤함이 싹~ 가시는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더욱 놀라운 소식도 전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하루종일 스포츠 기사가

손흥민선수 소식으로 내내 차트를 채우고

있는것을 볼 수 있네요.


그럼 이번 사우스햄튼 원정경기 전반적인

경기내용과 손흥민 선수가 가진 기록도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대단하다는 말과.. 놀랍다는 말..

이 두가지를 섞어서..

경이롭다..!


손흥민 선수의 이번 경기를 표현하면

딱 알맞은거 같습니다.


SON 손!? 축구 문제 있어..?

아마 손흥민 선수의 개막전 경기부터 봐왔던 분들은 손흥민 선수가 이렇다할 활약 소식이 없자 언제 터질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믿음이죠. 개막 2연전에서 평점으로 혹한 판정을 받았더라도 분명 경기에서는 손흥민 선수도 열심히 고공분투하며 경기를 이기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에버턴과의 개막전 패배와 UEFA 챔스리그에서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하는 모습으로 마음 조급한 팬들에게 조바심을 느끼게 해주기도 했습니다. 풀타임 출전으로 경기의 기대감이 높았던건 사실. 그리고 손흥민 정도면 무언가를 해줄것만 같았던 것도 사실.


바로 이것이 토트넘 손흥민 선수가 가지고 있는 에이스의 무게감 입니다.


팬들은 기다리지만 말하기 좋아하는 스포츠 기자나 평점으로 선수들을 평가하는 매체에서는 입안에서 굴리기 좋은 기사거리로 손흥민 선수의 부진을 부각시키는데 열을 올렸습니다.


그럼.. 손!? 축구 문제있어??


슈퍼 소닉을 넘어.. 대한민국 손흥민 선수가 날아오르다. 슈퍼 손(SON) 데이..!

71.4m의 거리를 11초만에 단독 드리블하며 6명의 상대팀 수비수를 제치고 오른발 강슛을 터뜨리는 기적 같은 장면을 연출했던 ‘슈퍼 소닉’ 손흥민이 또 한번 환상적인 대기록을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일은 이렇게 벌어졌습니다.

슛 4 골 4 원샷 원골슛 4 골 4 원샷 원골


영국 사우스이스트 잉글랜드 햄프셔주 사우스햄튼의 세인트 메리즈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사우스햄튼 FC와의 원정경기가 바로 역사적 기록의 장소이죠.


손흥민 선수가 출전했던 이전 2경기 모두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손흥민 선수를 신뢰하는 감독 조제 무리뉴는 이번 사우스햄튼과의 경기에서도 변함없이 믿음을 주고 출전 하게 했습니다. 무리뉴 감독은 개막후 치뤄진 공식 경기에서 손흥민선수를 제외한 적이 없을 정도로 선수에 대한 믿음도 두텁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그리고 손흥민은 3경기만에 그 믿음에 보답을 하게 되었습니다. 영광스러운 개인의 기록까지도 말이죠.


득점 장면이나 전반적인 경기에 대해 말하자면..


전반 47분 역습 상황에서 해리 케인이 왼쪽에서 넘겨준 패스가 조금 긴 듯 했으나 이를 컨트롤해 사각지역에서 강한 오른발슛으로 첫 포문을 열었죠. 골..! (케인 도움+1)

손흥민 첫골손흥민 첫골

후반 2분 케인이 찔러준 침투 패스를 잡아 골지역 정면에서 이번엔 왼발로 역전골을 성공시켰습니다. (케인 도움+2)

손흥민 4골 해트트릭 포트트릭손흥민 4골 해트트릭 포트트릭

이어 후반 19분 케인의 침투 패스를 받아 골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로 슈팅해 해트트릭을 기록하면서 그동안에 못한 공격포인트 슛 골 모두 채워 놓았습니다. (케인 도움+3)

손흥민 4골 해트트릭 포트트릭손흥민 4골 해트트릭 포트트릭


28분에는 케인이 오른쪽에서 올린 대각선 크로스를 골지역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케인 도움 +4)

손흥민 4골 해트트릭 포트트릭손흥민 4골 해트트릭 포트트릭

이로써 손흥민은 자신의 가치를 충분히 증명 했으며 무리뉴 감독의 주전 출전권의 보담으로 승리까지 안겨 주게 된 것입니다.


토트넘 손흥민 선수가 가지게 될 역사적 기록

일단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 훗스퍼에 입단한 후 (2015년) 해트트릭이 없었네요. 이번 경기로 첫 해트트릭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아시아 선수로써 가지고 있는 해드트릭 기록을 넘어 포트트릭(4골) 기록을 새로이 쓰게 되었습니다. 다일까요? 손흥민 선수 개인적으로도 한경기 최다득점 기록을 갱신하는 아주 신나고 경이로운 경기일 수가 없네요.


아시아 선수 ELP 최초의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었던 가가와 신지로 지금은 스페인 2부리그에서 뛰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만 경사가 아니라 모든 골에 어시스트를 기록한 케인 선수도 EPL 축구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 하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4골에 모두 도움을 준 케인선수는 마지막 골도 넣으면서 공격포인트를 5점이나 얻어냈습니다.


경기 후 인터뷰에서도 손흥민 선수는 케인선수에게 모든 골의 공을 돌리는 모습으로 훈훈함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손흥민선수 포트트릭경기손흥민선수 포트트릭경기


손흥민 선수 개인으로 기록중인 골을 종합해 보면 독일 분데스리그에서 41골,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57골을 넣고 있네요. 모든 대회를 통들어 보면 이미 차범근 감독이 기록중인 121골은 지난해에 벌써 넘어 있었고 현재 139골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매 경기가 기록인 손흥민 선수의 경기가 기다려집니다. 부디 큰 부사없이 많은 경기를 소화하면서 넘지 못할 역사적 기록을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