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아이폰 배터리 성능 아주 쉽게 확인하기 (추가 : 아이폰 배터리 성능 수명을 늘리는 팁)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성능 간단하게 확인하세요."

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하기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는 갈수록 추워지는데 하늘은 왜이렇게 청명한지 모르겠어요. 자꾸 일하기 보단 주말이 기다려지는 이유는 콧바람을 쐬고싶어서 그런거 같아요. 산이고 들이고 공원이고 자꾸만 나가고 싶어지는 마음이네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은 교체주기가 있죠. 예전에는 교체주기가 신제품 이후에 빠르게 바꿀수 있었다면 요즘은 너무 고가로 출시되어 바로바로 신제품이 나온다고 교체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어 핸드폰 기능이 떨어졌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죠. 내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 아이폰을 교체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가장 먼저 확인을 해봐야 하지 않을까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쉽게 확인하기

아이폰 같은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충전과 사용을 반복하면서 그 성능이 떨어지는것은 당연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있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사용시간도 늘고 충전 빈도도 늘면서 자연스럽게 배터리 성능도 떨어지게 마련입니다.

약 1년전만 생각하더라도 충전 후 하루종일 충전기 없이 사용을 했던 적이 있다면 요즘은 하루 일과를 보내고 핸드폰을 충전없이 있기에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달아버리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사용하는 앱과 동영상 시청이 많기에 당연하다 생각하지만 그래도 내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을 먼저 확인해보면 내가 정말 많이사용해서 그런지 아니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져서 교체를 해야 하는지 판가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 설정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 설정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창 안에 있는 설정 목록 중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배터리> 클릭, <배터리 성능 상태> 틀릭을 차례대로 눌러줍니다.

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 설정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 설정

이렇게 성능 최대치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성능 최대치가 80% 이하면 배터리 성능 효율이 많이 떨어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권장 사항이지 필수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충전기를 상시 사용할 수 있다면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팁

2년마다 주기적으로 스마트폰 특히 아이폰을 바꾸시는 분은 이제 과연 몇분이나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만큼 스마트폰이 최신기종일수록 노트북1대값은 그냥 나오는 가격대가 된거 같습니다.

아이폰 배터리성능 관리하는 방법아이폰 배터리성능 관리하는 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내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을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늘릴 수 있을까요!?


<배터리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1. 최신 소프트웨어로 아이폰을 유지하면 좋습니다.

APPLE은 주기적으로 IOS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최신 절전 기술까지 종종 포함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래 구 버전으로 두는것보다는 최신 IOS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는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아이폰이 좋아하는 온도는 16도~22도 사이 입니다.

APPLE의 아이폰은 다양한 온도변화에서도 당연하지만 작동에 있어서 불편함 없이 잘 되도록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35도 이상의 고온의 환경에서는 배터리에 치명적인 영구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는 곧 아이폰 기기의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고온에서 아이폰을 충전하게 되면 배터리의 손상이 더 심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아이폰 배터리성능 확인


종종 추운날씨에 아이폰 배터리 용량이 갑자기 줄어드는 경험을 하실 수 있을텐데요. 이런 아주 추운날씨에는 배터리 용량이 급작스럽게 줄어들지만 온도가 정상으로 돌아 온다면 다시 원상복귀 될 것입니다.

(참고 : 보관 온도 -20도 ~ 40도, 0~35도 까지는 최상의 상태로 작동이 됩니다.)


3. 충전 중 아이폰이 뜨거워 진다면 케이스를 벗겨놓고 충전을 하세요.

어떤 케이스 에서는 아이폰이 충전시 너무 뜨거운 온도로 올라가게 되는데 이는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50% 충전상태를 유지해 주세요.

혹시 아이폰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방전될 경우 배터리 용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최소 50%정도의 전력량을 유지시켜 보관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성능 관리하는 방법아이폰 배터리성능 관리하는 방법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하는 방법과 효율적인 관리 팁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