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리뷰 review

코로나19도 이겨내는 대전맛집 오문창 순대국밥 방문기

반응형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국밥 한그릇"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방문기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방문기


대학교때 처음 안 국밥집 중 유일하게 기억속에 항상 남아있는 집이 있다면 바로 오문창 순대국밥집이 아닌가 해요. 당시 24시간 순대국밥집을 찾아 우연히 방문했던거 같은데 맛에 반하고 푸짐한 양에 반하고.. 거기다 생각보다 가성비 좋은 가격까지 두루두루 삼박자를 갖추고 있는 대전맛집으로 소문난 집이지요.


대전 한화이글스 홈경기때면 타자 뒤로 보이는 오문창 순대국밥집 광고 판넬을 보면서 오랜만에 방문을 해보고 싶은 마음에 때마침 방문을 하게 되었어요.


방문한지 오래된 집이라 예전에 먹어봤던 순대국밥 맛이 변했을까 궁금도 하고 요즘은 사람들이 많은지 적은지 근황도 궁금했던 참이였는데 말이죠. 사장님하고 일절의 안면도 없고 순수하게 밥한그릇 뚝딱 먹고나오는 그런 사맛ㅇ이인데.. 여전히 그 사장님 그대로 장사중인가도 궁금했어요.


그런데말이죠.. 오문창 순대국밥집 국밥 맛이....

(두둥 탁!)


대전맛집 오문창 순대국밥 한그릇

국밥 맛이.. 하나도 변한게 없네요! 이럴수가.. 벌써 몇년이 지난 후 방문했는데 여전히 이곳은 냄새없이 깔끔하게 순대국밥을 즐길 수 있었어요. 이래서 맛집이라고 하나 봅니다.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방문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방문

대전에서 순대국밥집 24시간 운영하는 곳중에 아마 손님이 많은곳 중 하나지 않나 싶을정도로 새벽에도 많은 분들이 어디서 술을 먹고 이쪽에 와서 해장을 하는지 많이 찾는 곳입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게 테이블 마다 투명 유리벽을 설치해 놓은걸 보니 이집도 코로나19 피해가 생길까봐 조심 또 조심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음식장사 하는집이 며칠 쉬게되면 직원 월급과 식자재 처리도 곤란한 상황에 처하니 이렇게 예방수칙을 잘 지키는것도 중요하죠.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방문 메뉴판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방문 메뉴판


여전히 가성비 좋은 가격으로 순대국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뉴판을 보니 역시 이집 가성비를 따라올 곳이 몇군데나 될까 싶네요. 코로나19를 물리칠 가성비와 맛이 손님을 더욱 끌어오는 무기가 아닌가 싶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순대국수도 먹어보고 싶네요. 아쉽지만 오늘은 순대국밥만 먹어봅니다.

보통 : 5,000원

특 : 5,500원 (보통보다 국밥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이 좀 더 있음)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이곳은 밥을 기본적으로 말아져서 나오는 집입니다. 혹시 이게 싫다면 따로 공깃밥으로 주문을 해도 그렇게 내어주는거 같더라구요. 주문이 많으니 저 가마앞에 있는 아주머니가 열심히 맛있는 국밥을 만들기 위해 토렴을 해줍니다. 토렴이란 국물을 부었다 뺏다를 반복해 밥알에 국물의 맛이 배고 건더기의 식감까지 살려주는 방식이지만 여간 귀찮은게 아니라 요즘은 거의 뚝배기에 끓여서 나오는게 대다수 입니다. 하지만 오문창순대국밥집은 여전히 토렴으로 순대국밥을 내어주고 있었네요.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워낙 손님이 많아 주문이 늦어질 것 같지만 이 집은 홀에 3~4명의 종업원이 손님들의 주문을 다 받아주고 있어서 크게 늦어지거나 주문을 안받거나 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반찬은 우렁찬 목소리로 종업원을 불러서 필요한 반찬을 달라고 하면 바로 가져다 주지요. 요즘에는 셀프바가 많은데 이집은 아직 셀프바를 이용할 생각은 없는거 같습니다. 덕분에 편하게 앉아서 끝까지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워낙 순대국밥을 계속 만들어 내놓고 있는 중이라 주문 후 잠깐 담소를 나누면 순대국밥이 나옵니다. 이집 순대국밥의 특징으로는 곱창이 아주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른 내장 부위는 없이 순대와 곱창으로만 한그릇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

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메뉴대전맛집 오문창순대국밥

들깨는 취향이지만 양념장은 꼭 넣어먹어야 감칠맛이 확 올라갑니다. 나름 이집만의 비법 양념장인 듯 한데 그냥 먹어보면 상당히 짠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국밥에 넣어 먹으면 그때부터 국밥을 더욱 맛있게 해주는 비법 양념장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대전맛집 24시간 오문창 순대국밥은 맛있다.

오문창 순대국밥집에서 국밥 한공기 뚝딱하고 나오면 어느새 든든해진 배를 두드리고 있을 것입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지만 주차를 도와주는 분이 오문창순대국밥집 바로 후문에 있어 차를 이용해 식사를 하는 분들의 주차자리도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보통의 순대국밥 내용물이 다양한 내장이 들어있다면 오문창 순대국밥집은 오로지 순대와 곱창(내장) 만 건더기로 들어있는 점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질기지 않고 부드러우며 생각보다 양도 많기때문에 식사량이 많은 분들도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있습니다.


항상 그 자리에 있는 대전맛집 오문창 순대국밥에서 국밥 한그릇 먹고온 이야기입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