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리뷰 review

대전맛집 꼬막짬뽕 향미각 시그니처 메뉴 먹고 놀랐어요

반응형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입에 짝짝 감기는 맛에 또 가고싶네요."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짬뽕맛집을 찾아다니는 그런거는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다고 소개받고 가본 집은 몇군데 있습니다. 대전에서도 유명한 짬뽕집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그 많은 집들도 사실 짬뽕을 점심때 먹을 기회가 없어서 이렇다할 집은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정말 향미각 꼬막짬뽕.. 이거는 맛있네요. 사진을 찍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열심히 사진으로 담아봤지만 정신을 차리고 보니.. 밥까지 말고 있었던 그런 집이였네요. 대전 짬뽕맛집으로 벌써부터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들 알려진 집이지요.


오늘은 대전 짬뽕맛집 향미각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꼬막짬뽕 소개해 보겠습니다. 많이들 방문해서 이 맛을 느껴보면 좋겠네요.


딱 하나 아쉬운점이 있는데.. 

(두둥 탁!!)


대전맛집 꼬막짬뽕 향미각 방문 (용문점)

대전에서 꼬막짬뽕집으로 유명한 향미각은 송촌동에서 먼저 유명해지고 분점이 생긴거라고 합니다. 정확한 가게 이름은 조기종의 향미각 입니다. 그런데 통칭으로 향미각 꼬막짬뽕으로 많이들 부르는거 같더라구요.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메뉴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메뉴

향미각 메뉴판입니다. 점심때 가니 정말 큰~ 홀알에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저는 기다림없이 바로 들어가 식사 주문을 할 수 있었지만 잠시동안 기다리다 들어오시는 팀도 있더라구요. 그래도 오래 안기다리고 바로 들어오는거 같습니다.


향미각 시그니처 메뉴인 꼬막짬뽕으로 주문을하고 슥~ 둘러보니 많은 분들이 짬뽕이 당연하지만 짜장과 탕수육, 칠리새우 등 요리도 같이 주문해서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향미각 꼬막짬뽕 모습입니다. 불향은 기본으로 베어있고 고추기름과 고기육수로 국물맛이 얼큰하고 진득한 느낌의 국물맛을 느낄 수있습니다.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면도 꼬들하게 잘 삶았고 꼬막짬뽕답게 꼬막은 정말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게 국물맛을 좌우하는지 모르겠지만 꼬막을 많이 먹고싶다면 당연 향미각 꼬막짬뽕을 먹으면 많은 꼬막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 손이 좀 아플 수 있다는 점.. 그래서 알꼬막이라고 다 까져있는 꼬막짬뽕도 파는 이융가 다~ 있었네요. ㅎ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면도 먹어야 하는데 꼬막도 까먹어야 하니.. 이거 참 짬뽕 한그릇 먹는데 너무 바쁜거 같더라구요. 간간히 국물도 한모금 먹어줘야 하고 말이죠. 사진으로 못담았는데 짬뽕국물안에 고기가 들어가 있어요. 역시 고기짬뽕 느낌의 꾸덕함이 확실히 있더라구요. 해물이 많이 들어간 짬뽕은 좀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있다면 말이죠.


(잠시만요.. 침 좀 닦을께요..쓰읍..)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짬뽕에 밥을 말아서 먹어본지가 언젠지 모르겠네요. 이 집은 짬뽕면양이 작은게 아닌데 그래도 한숫가락 먹고 싶어서 밥까지 말아 봤습니다.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많이 말지 않은게 다행이였습니다. 너무 배가 불러서 이건 뭐.. 간신히 사진도 찍고 그랬던거 같네요.


알차게 짬뽕 한그릇 잘 먹고 왔습니다.


대전맛집 조기종의 향미각짬뽕 이래서 맛집인정

맛있는 집은 손님이 참 많아요. 가끔 맛집이라고 해도 손님이 없던가 하면 본인의 입맛에만 맛집이고 아닌집들도 있을거에요. 특히 코로나19로 가게 사정이 녹록치 않은 식당은 강제로 옥석이 가려지고 경쟁력 있는 집만 살아남게 되는거 같습니다.

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대전맛집 향미각 꼬막짬뽕


향미각 꼬막짬뽕은 정말 경쟁력있는 짬뽕집이 맞는거 같더라구요. 꼬막이 많이 들어있어서 꼬막짬뽕이라는 명성에 걸맞는 비주얼과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의 감칠맛은 다시한번 점심시간에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한그릇 잘 먹고 와서 다음에는 좋아하는 짜장면으로 먹어봐야겠네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