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리뷰 review

대천에서 만난 양평해장국! 그런데...

반응형

"대천에 놀러가신 분들.. 제발 이 포스팅 한번 쓱~보고 가세요!"


특히.. 한화 리조트 놀러가신 분들은.. 양평해장국 이라는 간판에 큰 기대하지 마시고.. 이 포스팅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ㅎㅎ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의 한끼 식사를 구출해 줄 것입니다. 양평해장국 메뉴중에서 말이죠. 다른 메뉴를 먹어보지 않았고 지극히 양평해장국에 한해서만 알려 드립니다.


충남 보령에 위치한 대천 해수욕장은 많은 분들이 찾아 오셔서 다양한 스포츠 행사나 먹거리, 레저를 즐기는 대표적인 휴양도시기도 합니다. 그런만큼 많은 음식들이 대천 해수욕장을 찾아온 관광객들을 맞이하면서 리뷰도 많고 블로그 포스팅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얼큰한 국물을 기대하고 찾아간 이곳! 양평해장국집 간판을 따라 들어간 이 집만큼은... 아주 주관적인 관점으로 알려드립니다. 혹시 이곳 말고 다른 양평해장국 집 방문해서 국밥 한그릇 먹어 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하실 겁니다.


위치는 대천 한화리조트 앞 공용 주차장 (양평해장국 대천점.)


공영주차장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편하고 찾아가기도 편합니다. 그런데 이 곳 말고도 다른 국밥집이 많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아주 다양합니다...(도망가세요!!..아주 주관적입니다.)


양평해장국 대천점양평해장국 대천점


양평해장국집 특유의 진한 국물의 건더기 많은 국밥 한그릇을 기대하고 방문한 집이지만 아쉽게도 그렇지 못함에 그리 좋은 평가가 나오지는 못하지만 이곳을 다녀온 다른 블로거나 여행자 분들은 음식맛이 괜찮다고 하던데.. 양평해장국을 제대로 한그릇 먹어본 적이 없다는 것이 제 결론입니다.   : (


대천점 양평해장국대천점 양평해장국


테이블에 손님이 없는 것은 워낙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지에 방문객이 많이 없는 이유도 있지만 식사 시간이 아침이라 더 그런것도 있습니다. 다만 식사를 하는 중에는 분명 양평해장국 간판에 이끌린 분들이 종종 들어와서 양평해장국을 주문을 하시더라 고요. (안돼요~~~!!! ㅎ)


양평해장국 상차림양평해장국 상차림양평해장국 상차림양평해장국 상차림

기본찬으로 세팅을 해주셨습니다. 


양평해장국 대천점양평해장국 대천점


전날의 숙취를 해소해 주는 콩나물을 양평해장국 위에 올려 주신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그런가 콩나물 국밥에 나오는 국물에 선지와 양이 첨가된 느낌이었구요. (국물맛도 딱! 콩나물 국밥 맛이 었습니다.)



그래도 좋아하는 음식이라 열심히 건저먹었습니다. (맛은... 음...)


양평해장국 대천점양평해장국 대천점


선지를 좋아해서 선지를 많이 넣어주는 국밥집을 좋아하는데 두가지가 들어간 양평해장국은 선지의 양도 그리 많지 않아서 차라리 선지만 넣어주는 양평해장국 메뉴를 선택할 껏을 두고두고 먹으면서 후회를 했습니다. 옆에 나오는 다른 국밥들을 보더라도 베이스 국물이 다~ 콩나물 국밥과 동일한거 같아서 다른 메뉴가 크게 궁금하지도 않았습니다.


마치며...

물론.. 이런 음식을 리뷰 하면서 주관성이 없을 수 없겠지만 최소한 대전에서 먹어 봤던 양평해장국 집에서 얼큰하고 푸짐한 건더기 양을 기대한 거라면 이집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 리조트 근처에서 가깝게 식사를 해야 할 곳을 찾으신다면 테이블도 넓기 때문에 많은 인원이 한곳에서 식사를 하기에는 좋은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양평해장국을 주문해서 먹어 본 경험으로.. 다른 메뉴는 주문하지 않았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늘밤도..


행복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