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 분석을 위한 첫걸음! URL 채널 등록하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중이라면 URL채널 등록을 잊지마세요."


구글 애드센스 URL채널이란구글 애드센스 URL채널이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내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을 가져가시는 분들이라면 URL채널을 한번쯤 본 적이 있었을 텐데요.


그냥 의미없이 지나쳤었다면 오늘 이 포스팅을 보시고는 URL채널 설정을 수익적인 면에서 의미있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한마디로.. 구글 애드센스의 URL채널은 내가 지정한 페이지의 실적을 보기쉽게 딱! 보여줍니다. 


고로!


애드센스를 달아놓고 있는 지금 블로그에서 어떠한 포스팅이 실제적으로 수익을 가져오고 있는지 알 수 있다면 내가 다음 포스팅을 정할 때 참고하여 더 높은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기회가 생기지 않겠습니까!?


구글 애드센스의 URL채널은 바로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멋진 도구 입니다.


URL 채널 천천히 등록하기!

구글 애드센스의 URL 채널이 가지는 강력한 기능은 각 URL 별로 얼마큼의 수익을 가져다 주는 포스팅인지를 알려줍니다.


이렇게 어떤 포스팅에서 주로 수익이 나고 클릭율이 높은지를 안다면 비슷한 주제의 포스팅을 몇개 더 정성들여 시도해 보고 그렇다면 어느순간 높은 단가의 광고와 수익율이 따라오지 않을까요?


가지고 있는 기능은 확실히 좋은데 실질적으로 등록하기는 너무 쉽습니다! 오히려 등록 않하는게 손해였다(?) 라는 마음이 들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나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광고를 클릭하시면 URL 채널 등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URL 채널 등록 페이지가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등록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등록


새 URL 채널을 클릭 하면 이렇게 채널 추가를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한줄에 하나씩 입력을 해야 합니다. 원하는 포스팅을 찾아 한줄 한줄 엔터를 눌러가면서 한번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줄 한줄 입력해도 되고 페이지 왔다 갔다 하시면서 한번에 쭉쭉~ 입력 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내가 분석하고 싶은 URL 주소를 한 줄에 하나씩 추가를 해서 URL 채널 추가를 클릭하면 URL 채널에 내가 등록 한 채널이 등록 되고 활성화가 됩니다. 이제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 포스팅에 대한 분석을 속속들이 해 줍니다. 


이렇게 추가된 URL 채널은 구글 애드센스가 분석을 해 줍니다. 단! 분석을 하기 위해선 잠깐의 시간이 필요 하겠죠.


구글 애드센스의 URL 채널을 등록하고 난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는 정보가 누적이 되는데 이 누적된 정보를 내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로그인 합니다.

▼     ▼     ▼     ▼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바로가기>

△     △     △     △


우리의 URL 채널 등록이 잘 되어서 정보를 누적해 놓고 있는지 확인을 위해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을 합니다.


왼편에서 '보고서'를 클릭 한 후에 URL 채널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구글 애드센스 보고서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찾기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찾기


일정기간 데이터가 누적이 되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싫어하는 정보를 가리고..) 이렇게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등등 내가 포스팅한 것에 대한 모든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데이터보기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데이터보기


이렇게 나온 데이터를 어떻게 이용해서 더 높은 수익률을 창출해 내는것은 바로 자신이 가진 능력과 노력이 동반되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등록을 마무리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지금 등록한 URL 채널은 당장의 실적 수치를 나타내 주지 않습니다. 일정기간 데이터가 누적이 되어야 수치로 환산하여 보여줍니다. 


저도 등록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어떤 유의미한 수치가 나타나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어갈 포스팅을 모두 등록하게 된다면 어떤 포스팅에 좀 더 집중을 해야 하는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의할점은 URL 채널은 500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500개 정도의 URL을 등록하였다면 수익성과 클릭률 등 더이상 궁금하지 않은 URL 채널은 제외시키고 새로운 포스팅을 넣어 줌으로써 500개의 URL 채널 관리가 필요 합니다.


이렇게 나오는 귀중한 정보를 잘 활용해서 모두 좋은 광고 수익률 가져가는 포스팅 만들어 보세요^^


공감은 힘! 댓글은 소통!!공감은 힘! 댓글은 소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