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창고

치친 내 눈을 위한 5가지 간단한 생활수칙! 건강수칙!

반응형

"눈이 자주 뻑뻑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분명 도움이 됩니다. "

인터넷, 스마트폰, TV, 컴퓨터, 사무실 업무, 게임.. 지금까지 열거했던 단어들의 연관성은 무엇을까요. 바로 우리들의 눈을 위협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현대인들의 생활습관과 업무, 취미 활동 등을 포함한 대다수의 일들이 운동을 빼고는 미디어 노출이 안되는 곳이 없을 정도 입니다.

 

이렇게 많은 일을 하는 신체 기관은 바로 눈 인데요. 예전에는 TV정도의 미디어 만으로 눈에 대한 위험한 요인이 있었더라면 이제는 너무나 많은 요인들로 인해 눈 건강을 더욱 나뻐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곳에 눈을 집중하지 않으면 무엇이든 할 수 없는 미디어 생활들로 눈은 갈수록 지쳐만 가고 있고 시력은 갈수록 떨어져만 지고 있습니다.

눈 건강수칙 5가지

그냥 이렇게 눈이 나빠지게 만들 수는 없습니다. 무엇인가를 해야 하는데 딱히 영양제 하나 챙겨먹는 거 말고는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앞으로 보여드릴 몇가지 방법은 지친 내 눈을 위한 간단한 생활 수칙이며 눈을 자주 풀어주는 것만 으로도 피로감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좋은 방법 입니다.

 

눈이 자주 뻑뻑 하신분. 눈을 모니터에서 놓치 못하시는 분. 눈 시력이 갑자기 나빠지신 분.. 천천히 따라오세요. 중요한 눈을 위한 짧은 시간 3분 입니다.^^

 

눈이 계속 나빠져요..가만히 있을 껀가요?

컴퓨터 모니터를 볼 때나 스마트폰을 보면 눈 깜빡임이 현저하게 줄어 나도 모르게 안구가 건조해 지는 현상이 생깁니다. 바로 안구 건조증 인데요. 안구 건조증은 단순하게 눈이 건조한 것이라 볼 수 있지만 이럼으로써 눈꺼플 내 염증이 생길 수 있는 안건염과 각막에 직접 상처가 생길 수 있는 각막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중장년층의 나이로 들어서면서 생기게 되는 노안이 스마트폰의 보현화에 따른 부작용으로 노안의 계기가 되는 수정체의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이 되기도 하며 빠르면 30대 중반부터 노안 환자가 나타고 있습니다. 일명'청년 노안' 환자라고 불리는 이런 사람들은 딱히 사무실의 컴퓨터를 많이 봤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증상이 나타나기 힘들고 평소에도 스마트폰을 손에 놓지 않고 장시간 사용하면서 눈에 무리를 많이 주었기 때문에 저런 '청년 노안'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본인의 생활 습관을 잠시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기 바랍니다. 

 

내 눈을 지키는 생활 수칙 확인하기!

우리가 확인해야 할 많은 생활 수칙이 있지만 가장 좋은 것은.. 적어도 30분 가량 스마트폰에 집중된 눈을 풀어주기만 한다면 더 건강한 미디어 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쉽지는 않죠. 그래도 내 눈을 위해서 의식적으로 30분 이상 스마트폰을 하고 있었다면 눈을 풀어주기 위해 먼~곳을 잠시 바라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눈 건강수칙 5가지

내 눈을 지키는 나! 이제부터 건강 사이트에 나온 정보를 종합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스마트폰을 가까이 보고있는 나! 내 눈을 망치는 주 원인 입니다. 스마트폰을 너무 가깝게 보고 있는다면 수정체의 조절 능력이 떨어져서 노안의 원인이 됩니다. 권장하는 거리는 30cm이며 글자 크기도 너무 작게 하지 않고 보는것이 눈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2. 혹시 걷는 중에도 대중 교통을 타고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보고 있으신가요? 그 행동이 눈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걷고 있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하고 있는 순간에는 어쩔수 없이 몸이 많이 흔들리고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손도 같이 흔들리게 됩니다. 우리 눈은 이런 흔들리는 스마트폰을 보기 위해서 더욱 집중하게 되고 하루종일 피곤한 눈은 이렇게 쉬는 시간 없이 더욱 더 눈의 피로도를 쌓게 만듭니다. 

 

3. 이거는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지키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바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는 건데요. 혹시 주위에 가족이나 친구들의 스마트폰을 빌려 한번 보게 되면 그 중에 한명은 아마 화면의 밝기가 너무 밝거나 너무 어둡게 만들고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것은 지금 스마트폰을 보는 주위 밝기와 스마트폰의 밝기가 비슷해야 눈에 무리가 없습니다. 눈 전문가들은 폰 화면을 최대치로 밝게 보고 쓰는것은 전자렌지에 내 눈을 굽는것과 같다는 표현을 합니다. 우리의 눈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 화면 밝기도 너무 밝거나 어둡게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4.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당신. 지금부터 이 글을 읽은 다음에는 의식적으로 눈을 깝빡여 주는 습관을 들여야 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미디어를 너무 장시간 집중해서 보게 되면 눈 깜빡입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줄어든 눈 깜빡임이 안구 건조증을 유발하고 합병증까지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중에는 눈을 의식적으로 여러번 깜빡여 주도록 하여 안구 건조증을 예방 하도록 해야 합니다.

 

5. 청광렌즈라고 들어 보셨나요? 모니터나 스마트 폰을 쓰게 되면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눈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나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청광렌즈는 이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주는 역활을 해주는 보안경 입니다. 장시간 모니터를 봐야만 하는 직장인이나 스마트폰을 오랜시간 사용 해야하는 분들에게도 청광렌즈가 좋을 수 있습니다. 개인 차이가 있다지만 화면으로 보이는 눈부심이나 눈 피로도가 감소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내 눈을 값으로 친다면 얼마나 갈까요? 옛 속담에 몸이 십만냥이면 눈이 구만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신체 기관에 눈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큰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눈 건강수칙 5가지

매일 사용하지만 소중함을 잘 느끼지 못하는 우리들의 소중한 눈. 한번 잃어버린 시력은 인위적인 방법 말고는 다시 회복할 수 없다고 합니다. 더이상 눈 건강을 잃지 않기 위해 앞서 알려 드렸던 간단한 생활 방법들을 실천해 나가면서 건강한 눈 건강한 신체 일궈 내시기 바랍니다.

 

건강은 본인이 직접 실천해야 비로소 얻어지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