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창고

바이러스 감염차단은 바로 이것부터 실천하세요.

반응형

요즘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서 가장 신경쓰면서 하고있는 정보검색이 있다면 바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경로와 몇명이나 확진 판정을 받고 있는지 아닐까 합니다.

 

확진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걱정스러운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더욱 신경이 쓰이고 있습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특히 노약자에게 치명적일 수 있고 실제 확진자수와 사망자수가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것을 매일매일 뉴스로 접하고 있으니 집안에 어르신이 있는 집은 바이러스가 전염되는것을 신경쓸 수밖에 없습니다.

 

중국 우한시로부터 시작된 이번 변종 바이러스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 사람들 모두가 전염이 되고 있는 상황이고 전파력 또한 아주 강력하고 치명적이라 사회적으로 더욱 철저한 개인위생 에티켓이 필요한 때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유행하면서 가장 먼저 우리의 호흡기를 지키는 마스크의 판매량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었고 웃돈을 주면서 구매를 해야하며 쇼핑몰 에서는 기존의 가격을 철회하고 더욱 판매가를 높여 판매를 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마스크 관련 뉴스

예방의 기초! 그것은 바로 올바른 손씻기가 시작입니다.

질병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더 강조하는게 바로 예방입니다. 얼마전 감기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는 와중에 직접 의사분에게 문의를 해 본 결과 손만 잘 씻어도 바이러스에 전염되는것을 상당히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종 바이러스 때문에 더욱 걱정스러운 날을 보내고 있는만큼 걱정만 하고 있지 말고 간단한 방법부터 실천을 해서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예방방법을 알려드리 겠습니다. 우리가 화장실을 갔다온 후 또는 외출 한 다음에 집에서 하고 있는 손씻기가 바이러스 전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는거 알고 있으셨나요?

 

하지만 아무렇게나 물만 쓱쓱 닦는거로는 손에 뭍어있는 다양한 오염물질을 닦아내기에는 부족하다고 합니다. 실제 2014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비누칠을 하고 30초 가량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사람을 조사해 보니 30%도 넘지않는 조사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사실 정보 부족도 있다고 봅니다. 비누칠을 해서 30초가량 씻는다는 것 말고 단순히 흐르는 물에 손을 쓱쓱 닦기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 아닐까 싶네요.

 

우리나라의 질병을 책임지는 질병관리 본부에서 알려주는 올바른 손씻기 6단계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확인해 보시고 가족들과 주위분들에게 알려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질병관리본부 올바른 손씻기

올바른 손씻기 6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제공)

1. 비누칠을 하고 손바닦과 손바닦을 문질르기.

2. 손등과 손바닦을 마주대고 문질르기.(양손 번갈아)

3. 손바닦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르기

4.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르기.

5. 엄지손가락을 다른편 손바닥으로 문질르기.

6.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문지르기.(양손 번갈아)

질병관리본부 올바른 손씻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갈수록 퍼지고 있는 만큼 개인의 위생을 더욱 철저히 하여 바이러스가 옮아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외출 후 올바른 손씻기를 기초로 하고 바깥 활동 시에는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코, 입으로 가져가는 것을 최대한 하지 않는 것이 바이러스가 몸안에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족들 그리고 본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 간단한 손씻기 부터 철저히 하는 습관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