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창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이동경로를 아는 방법은??

반응형

최근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보는 뉴스가 바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뉴스입니다. 연일 방송에서 나오는 바이러스 감염 확진자수를 확인해 보고있고 어디 지역에서 감염자가 나왔는지 이곳 저곳 뉴스 소식을 클릭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처음 발병하였고 그 원인이 되는 것이 야생동물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야생박쥐를 식용함으로 바이러스가 감염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더욱 위험한 것은 초기 중국 정부의 늦장 대처로 인해 더욱 넓은 지역과 나라로 퍼져나가기 시작했고 전파력이 높기 때문에 2차, 3차 감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종 바이러스로 인한 대표적 증상인 발열, 마른기침을 보이고 있고 이러한 증상이 발현된 이후에는 폐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폐렴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이러한 신종 바이러스의 다른 이름이 우한시에서 발병한 폐렴병이라 하여 우한폐렴 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궁금합니다. 감염자의 이동경로를..

지금 이 시간에도 우리는 뉴스로 들리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의 이동경로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번 신종 바이러스가 감염력이 아주 높다는걸 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매 시간, 분, 초 그리고 카카오톡 단체방에 떠도는 정확한지도 모르는 뉴스를 믿기에는 무언가 불안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이동경로를 보기에는 사실 직관적이지 않아서 불편함도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정확하지도 않은 정보를 보는것보다 본인이 직접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현재 우리나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그런데 아주 직관적이고 보기 편하고 정확한 정보(질병관리본부에 발표된 자료를 기초로)를 가지고 만들어진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지도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http://coronamap.site/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 지도는 오픈스트리스 맵이라는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고 만든 사람은 대학생 이동훈씨 입니다. 이 맵이 알려지고 곧 조회수가 200만이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국민적 관심이 모두 여기에 쏠려 있다고 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현황 지도 스틸컷

확진자로 판명된 감염자들의 이동경로를 바로 볼 수있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에 종종 들어가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보와 피드백도 개발자인 이동훈씨가 직접 메일로 받아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가짜뉴스에 현혹되지 마시고 질병관리본부에서 확인된 정보로 표시되는 이 지도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건 예방입니다. 외출 후 올바른 손씻기를 하여 바이러스로 부터 가족을 지켜냅시다.

 

엔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