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창고

다이어트를 하려면 최소 런닝머신(트레드밀, 런닝머신)을 몇분 사용해야 할까요!?

반응형

운동을 시작한다는 건 내가 트레드밀(런닝머신)을 매일매일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헬스장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어떠한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기초적으로 반드시 거쳐가야 할 트레드밀(런닝머신) 입니다. 트레드밀을 아주 잘 사용하시는 분도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잘못된 사용법을 가지고 트레드밀(런닝머신)로 운동을 하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트레드밀(런닝머신)에 대해 최소 얼마의 시간을 가지고 트레드밀(런닝머신) 위에서 달린다면 내 몸의 칼로리를 소비하고 지방을 태울 수 있을까요. 오늘은 트레드밀(런닝머신)의 효율적인 그 시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이미지

참고로 트레드밀(런닝머신) 위에서 달리는 것과 실외 운동장 트랙에서 달리는 것에 대한 차이점을 많이 궁금해하시지만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런닝을 하기 위해 실외 트랙을 이용하는 것은 아주 좋은 운동법입니다. 하지만 장소와 날씨에 아무런 상관없이 실외 런닝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법인 트레드밀(런닝머신)도 역시 좋은 운동방법입니다. 둘 다 유산소 운동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유산소 효과는 비슷하다 할 것입니다.

 

트레드밀(런닝머신) 30분 사용해보기

미국에 위치한 대학교 연구 결과에 의하면 유산소 운동능력이 폐암에 걸릴 확률을 55% 낮춰 주었으며, 대장암은 44%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유산소 운동은 내 신체의 건강을 높여주는 확실한 운동법임에 틀림없습니다. 유산소 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이 바로 트레드밀(런닝머신) 입니다. 헬스를 처음 이용하는 분들 뿐만 아니라 헬스장을 오랜시간 이용해온 분들도 모든 운동의 기초가 되는 트레드밀(런닝머신) 웜업을 위해 매일매일 사용하는 운동기구 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트레드밀(런닝머신) 운동을 위해 과연 얼마나 내가 트레드밀(런닝머신) 위에서 살아야 할까요.

 

너무 긴 시간동안 트레드밀(런닝머신) 위에서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루하고 이 지루함이 결국 트레드밀(런닝머신) 유산소 운동을 하지않는 계기가 되는 것입니다. 자신이 트레드밀(런닝머신)을 이용해 달리거나 빠르게 걷기를 한다면 정확한 시간을 정해놓고 운동해 보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게 운동 습관이 되어 더 긴 시간 헬스장에 머무는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구글 이미지 트레드밀

아주 좋은 트레드밀(런닝머신) 운동을 위해서는 각자의 컨디션과 운동 능력을 고려해야 하지만 웜업을 이용한 10분 사용 말고 다이어트를 위한 칼로리 소비등을 위한 트레드밀(런닝머신) 운동법은 30분은 이용해야 지방이 태워지고 칼로리 소비가 많아진다고 합니다. 헬스장에 있는 트레이너들도 체중 감량을 위한 트레드밀(런닝머신) 운동은 30분 이상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체중 감량을 위한 트레드밀(런닝머신) 운동을 하려면 반드시 식단 조절을 통해 먹는 칼로리도 조절을 해 주면서 트레드밀(런닝머신)을 최소 30분간 이용한다면 아주 좋은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트레드밀(런닝머신)을 30분간 이용하면서 fat burn zone 구간을 이용한 트레드밀(런닝머신)을 사용해 더욱 효율적으로 지방을 태우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트레드밀(런닝머신) 30분 운동이 지방을 태운는 이유

헬스장에서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거나 체지방감량을 목표로 잡고 트레드밀(런닝머신)을 이용한다면 최소 시간을 30분을 잡고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왜 30분 이상의 트레드밀(런닝머신) 운동을 권장하는 걸까요?

 

우리가 헬스장에서 약 30분간 유산소 운동을 성실히 수행 한다면 기초대사량 소비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지방을 태우는데 필요한 기본 시간을 30분 이상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말하자면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고 20분이 지나면서 글리코겐이 감소하게 되고 30분 운동을 지속하면 혈당이 감소하고 이때부터 탄수화물을 이용한 신체에너지를 사용하기 보다 지방을 주 연료로 신체에너지를 사용 합니다. 이것은 인체의 혈당이 낮아짐으로 인한 보호작용 때문으로 이것을 이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체중 감소 및 체지방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긴시간동안 힘들게 트레드밀(런닝머신)을 사용하여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도 오히려 근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으니 효율적인 체중과 체지방 관리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코칭을 받는것이 좋고 그럴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적당히 빠른걸음 걸이를 이용한 트레드밀(런닝머신) 이용시간을 30분~50분을 설정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드밀(런닝머신) 30분

트레드밀(런닝머신) 을 제대로만 이용해도 우리가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나 실외 런닝이 효율성이 더 좋다는 많은 말이 있지만 실외 런닝과 동일한 효과가 트레드밀(런닝머신)로도 충분히 누릴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시나요. 트레드밀(런닝머신)을 가지고 운동한다고 적은운동 비 효율적인 운동을 하는것이 아니라 기구를 이용한 부상방지도 훌륭히 하면서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는 꾸준한 운동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30분이라는 최소의 수치를 가지고 시작한다면 운동의 습관을 붙이고 재미를 붙이고 자신의 체형이 변화되는 모습을 느끼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트레드밀 30분 런닝머신

꾸준한 트레드밀(런닝머신)을 사용한다면 운동의 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체중감소, 체지방 감소, 성인병 예방, 심폐지구력 향상,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스트레스 해소와 운동을 하고 있다는 성취감까지 올라가는 등 트레드밀(러닝머신)을 사용을 함으로써 얻는 효과가 아주 많습니다.

 

마치며...

헬스장에 먼저 첫 걸음을 하기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친해져야 하는 운동 기구가 바로 트레드밀(런닝머신)입니다. 운동의 기초가 되는 웜업과 스트레칭을 위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을 할 수 있는 기구 이지요. 그런데 이 운동 기구도 정확한 사용법과 목표하는 운동법에 따른 조작방법을 알지 못하면 부상의 위험이 따라올 수 있습니다.

트레드밀 30분 런닝머신

트레드밀(런닝머신)과 친해지기 위한 시간이 길어질수록 자신의 몸이 변하고 운동에 재미를 붙이는 모습을 발견할 수있을 것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헬스는 마음먹은게 아니라 바로 시작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본인의 모습과 다른 나를 발견하고 싶다면 트레드밀(런닝머신)에서 매일 30분간 빠르게 걷기부터 시작하는게 어떻습니까.

 

자신의 건강한 모습은 누구의 손도 아닌 본인이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