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슈 창고

코로나19로 프리미어리그 일정 조정 소식!(설마..리그 중단까지??)

반응형

"해외 축구경기 당분간 임시 휴업 합니다."

스포츠 이슈 해외축구 리그 중단스포츠 이슈 해외축구 리그 중단


2020년 3월 13일 축구를 사랑하는 전 세계 펜들에게 비보가 날라 옵니다. 코로나19로 연일 유럽 지역에 확진자 수가 폭발적으로 속출 하면서 전염병 공포가 유럽 지역에 드리우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축구 팬들의 주말 저녁을 책임지던 프리미어리그가 리그 일정을 연기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이같은 결정은 세계 2차대전 이후 처음있는 일로 처음 발생하는 일로 그만큼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보여주는 듯 합니다.


코로나19가 처음 중국을 강타 할 때만 하더라도 한국이나 일본 기타 아시아 지역들에 국한된 것이라는 시각이 유럽지역에 많았지만 이제는 전 세계가 이동 금지령을 낼 만큼 심각한 상황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탈리아의 상황은 더욱 심각하여 남은 리그 일정이 어떻게 치뤄질 지에 관해서도 여전히 미궁속에 빠져 있습니다. 많은 이권이 걸려있는 만큼 입장권 만을 포기한 무관중 리그도 생각 해 보겠지만 이탈리아의 상황이 워낙 심각한 상태에 빠져 있어 남은 리그 자체가 진행 될 수 있을지 조차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폭발적인 확진자가 늘어난 가운데 세리아A 이탈리아 리그는 지난 10일 결국에는 리그 중단을 선언하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 면서 충격을 주었습니다.


영국은 코로나19 전파력이 크지 않아 현재 상황을 지켜보며 리그를 진행하려 했지만 아스날 감독인 아르테타가 코로나19 확진 판결을 받으면서 결단을 해야 했고 13일 EPL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FA, EFL, WSL이 연기되기로 합의 됐다고 발표 했습니다. 다른 유럽 지역에 비해 확진자 수가 적어 최대한 리그 경기를 끌어가려던 ELP 사무국은 아스널 감독 아르테타가 확진 판결을 받으면서 그와 관련된 사람들이 모두 정부 지침에 따라 검사를 받거나 자가 격리에 들어간 상태이며 첼시FC의 칼럼 허드슨 오도이 선수도 코로나19 양성 반응이 나오는 등으로 리그 상황이 급변하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프리미어리그 공식 홈페이지


4월 3일까지 연기하기로 결정된 EPL은 이제 앞으로 나올 시나리오 들에 대해 생각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가장먼저 EPL이 남아있는 경기는 팀당 10경기 정도 이고 리그 우승에 가장 근접한 팀은 리버풀FC로 현재 리그 1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2승만 더 한다면 리버풀FC는 EPL 역사상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고, 2부리그에서 1부리그의 승격을 위해 1위팀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승점 69점)과 2위팀 리즈 유나이트드(승점 68점)가 승점 1점을 두고 1, 2위를 다투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어리그 2부리그 2위팀 리즈 유나이트드는 16년 만에 1부리그 승격을 눈앞에 두고 있어 더욱 화제가 집중되고 있는 팀입니다. 앞으로 남은 10경기에 따라 운명이 갈리게 되었었지만 코로나19로 리그가 4월로 연기가 되면서 승격 소식을 잠시 뒤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우승 예상팀우승 예상팀우승 예상팀우승 예상팀


복잡한 상황은 이것 뿐만이 아닙니다. 리그 챔피언이 리버풀이 가져가는 것에는 이견이 없겠지만 그 뒤를 살펴보면 쉽지 않습니다. 먼저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걸린 4팀과 프리미어리그 강등팀3팀과 승격팀 3팀을 어떻게 결정할 지에 대한 논의도 충분히 이뤄져야 할 것입니다. 아마 4월동안 많은 시나리오들이 나오고 회의를 거쳐 미리 시나리오를 생각해 두겠지만 앞으로의 상황은 리그 중단 보다는 무관중 경리로 이끌어 나가지 않을까 생각도 해 봅니다. 하지만 이탈리아 처럼 폭발적으로 확진자가 늘어날 가능서도 배제할 수 없어 경우의 수는 더욱 복잡하게 늘어만 갑니다. 


4월로 연기가 되었지만 코로나19의 전파력과 확진자 수가 증가되는 상황이 어쩌면 4월부터 더욱 높아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경기 자체가 다시 진행될 지도 미지수라 할 것입니다. 경기를 뛰지 못하는 선수들 뿐만 아니라 해외 축구 경기를 기다려온 축구 팬들 모두 안타까운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선수들의 건강도 문제지만 즐거운 축구 경기를 못보고 있는 축구 팬들의 정신 건강도 점점 악화되고 있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부디 더이상 확진자 수 증가폭이 늘어나지 않고 관리가 될 수 있는 상황이 와서 경기를 재게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스포츠 이슈를 확인 하시려면 클릭 하세요.◀


 [스포츠 이슈 창고] - 코로나19로 개막 연기된 스포츠 경기 종합

 [스포츠 이슈 창고] - 블루 드래곤 이청용 선수의 K리그 복귀 소식 정리.(부제:쌍용 놓친 FC서울)

 [스포츠 이슈 창고] - 메이저리그는 (아직) 살아있(었)다! (류현진, 김광현 선수 소식 포함)-->포스팅 수정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