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합니다.(신청방법이 어렵지 않아요.)

반응형

"가만히 있으면 주는거 아닙니다. 꼭 신청 하셔야 해요~"

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방법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오랜만에 포스팅을 할 수 있게끔 노트북이 드디어 살아 났네요. 갑자기 잘 쓰던 노트북이 갑자기 안될 때.. 엄청 난감하네요. 그래도 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다시금 숨을 불어 넣어줬습니다. 포스팅을 계속 하려면 노트북이 필요한데 이참에 중고 노트북이나 한번 알아볼까요..?


각설하고! 드디어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발생한 지역사회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대전시민들의 생활안정을 위해 대전시에서 내놓은 정책입니다.(전국 시도에서 지원금에 차이는 있지만   2020년 3월 24일기준 대전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고 있으며, 기준중위소득 100%이하 가구에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 대전시 홈페이지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 대전시 홈페이지


▶ 벌써 많은 매체가 긴급재난생계지원금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려주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기본적인 정보는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내가 실질적으로 저 지원금을 받을 자격이 되는지와 지원금이 아닐까 합니다. 대전시에서는 긴급재난생계지원금을 인터넷과 방문접수 모두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방문해서 접수하는 방법보다 인터넷을 이용하면 접수하기가 좀 더 수월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직접 해당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접수 하셔도 됩니다.


<대전형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지원신청 사이트 이동>


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 대전시 홈페이지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 대전시 홈페이지

사이트에 방문한 후 맨 아래 내리면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긴급재난생계지원금에 대한 전반적인 지급 금액등 정보를 확인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


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 대전시 홈페이지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 대전시 홈페이지본인인증절차본인인증절차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휴대폰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맞춘 후에는 본격적으로 본인의 인적사항을 정확히 기재하고 신청을 합니다.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입력긴급재난생계지원금 입력긴급재난생계지원금 입력긴급재난생계지원금 입력


여기까지 왔으면 인터넷으로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이 끝난 것입니다. 


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내역확인긴급재난생계지원금 신청내역확인


▶ 인터넷으로 접수를 하게 되면 이렇게 간단하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방문해서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도 간단한 기재사항을 기입한 후에 접수 하셔도 어렵지 않게 신청 완료 됩니다.


이렇게 지원금을 받게 되면 사용처가 대전지역내 사용으로 제한(유흥업소, 사행업종, 백화점, 대형마트 사용불가)온라인 결제가 안된다는 점만 주의해 주시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지급으로 대전지역 소상공인 분들과 지역사회 시민들이 조금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 입니다.


직접 생계지원금을 신청해보니 그리 어렵지 않게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신청 기간이 4월 6일부터 5월 31일 까지니 꼭 신청기간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분들이 행복 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