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슈 창고

팝콘은 있는데 경기가 없다!!(스포츠가 없는게 이슈!)

반응형


"팝콘은 있는데 스포츠가 없다! 치킨은 시켰지만 볼 경기가 없다! 대.략.난.감.."

멈춰버린 스포츠 팝콘 치킨멈춰버린 스포츠 팝콘 치킨


지금 이 순간 스포츠를 즐겨 보던 사람들은 이런 모습으로 있지 않았을까요. 해외 축구경기를 보며 치킨과 맥주를 세팅하고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었을 모습,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오늘 던질 선발투수와 타격감이 미치게 높아지고 있는 선수들의 경기를 기대하면서 야구 중계를 기다리는 모습, 돌아온 이청용이 일으킬 K리그 축구 바람과 아쉽게 놓친 우승 트로피를 위해 팀을 리빌딩하며 우승을 위한 첫 경기를 앞둔 울산현대의 경기력과 K리그 우승팀 전북 현대의 축구 경기 모습,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해외 축구 경기 일정을 체크하고 있는 모습.. 이제는 정말 언제 시작이 될 지 모르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아쉽지만 기다려야죠. 코로나19의 확장세를 잡는것이 중요하니깐 말이죠. 기다릴 수 있습니다. 거액의 중계권을 환불할 수 없을 테니 분명 코로나19가 통제가 되는 모습이 보이면 무관중 경기를 통해서라도 중계를 하려고 할 테니 말이죠. 그런데 팬들 없는 축구는 상상이 안가긴 합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시간이 좀 흐르면 분명 해결책이 나올것 입니다. 물론 코로나19의 치료제가 세상에 딱! 하고 나온다면 금상첨화이지만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그런것이 아니라면 집단으로 모여 응원을 하는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의 불쏘시게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스포츠 경기가 다시 시작된다고 하더라도 관중의 모습은 볼 수 없을 가능성이 큽니다.


스포츠 경기가 중단되면서 스포츠 뉴스는 다른 뉴스거리를 찾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맘때쯤 스포츠 뉴스는 아무게 선수가 최고의 활약을 펼쳐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는 뉴스로 가득 차 있을 때이지만 스포츠 경기가 모두 중단 된 (특히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축구 경기) 이후는 레전드 선수들의 근황과 코로나19로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에 뉴스 거리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아쉽지만 내가 좋아하는 선수 소식이라도 들을 때면 더욱 관심 가지고 뉴스 소식에 귀를 기울입니다.

멈춰버린 스포츠멈춰버린 스포츠


코로나19가 스포츠계를 어떻게 초토화 시키고 있는지... 윔블던 테니스 대회도 상반기 예정되어 있던 일정을 취소 하기로 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 리그는 무기한 연기를 결정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잡혀 있던 국가대표 경기등 모든 유럽내 경기는 무기한 연장이거나 취소된 상황이구요. 4월에 개최하는 것이 전통인 보스턴 마라톤 대회는 가을로 연기가 되었고 메이저 골프 대회는 상반기 일정에 잡혀있던 것을 모두 5월 이후로 미뤄놓은 상태입니다. 


유럽이 코로나19로 큰 충격에 빠져 있고 또 현재 진행중입니다. 앞으로 스포츠 관련 어떤 나쁜 뉴스가 나오더라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현지 상황은 매일 뉴스에서 보도되는 것처럼 썩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선수들도 해외에 나가 생활하고 있는 선수들이 많이 있는데 모두 건강하게 코로나19로 부터 안전한 생활을 하고 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에게 들려줄 소식은 코로나19 감염소식보다 멋진 모습으로 경기에 나서는 소식이 들려오기를 희망합니다.


전 세계 스포츠 중단으로 치킨 맛이 40%정도 떨어져 있는 이 사태 빨리 해결될 수 있는 상황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행복하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