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창고

먹어랏! 1일 1달걀 그리하여 더 건강해질 것이니..

반응형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닭가슴살 말고 다른 단백질 공급원을 찾으라면 바로 이것을 많이 먹고 있습니다.

 

달걀.

 

세계 많은 나라를 다녀봐도 이 달걀을 이용한 요리가 아주 다양하고 먹는 방법도 조금씩은 다르지만 결국 달걀 요리에 대한 세계인의 입맛은 비슷합니다.

달걀 계란 요리

중요한건 동그란 달걀이지만 이 둥근 껍질안에는 우리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영양학적 요소가 속속들이 박혀있다고 합니다.

달걀 이렇게 좋은데 안먹는다고요?

아침식사 대용으로 혹은 체충을 감량하고 싶은데 든든한 요리 하나를 추천해 달라고 하면 당연 달걀을 이용한 요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 하다고 알려진거 이외에 더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무기질, 필수아미노산까지 골고루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부터 청소년 그리고 노인분들 에게도 아주 좋은 영양소 공급원이 되는 것입니다.

 

달걀과 심장병, 뇌졸중 사이에도 아주 긴밀한 영향이 있다는거 아셨을까요?

 

미국 에피스태트 연구소에서 밝혀낸 바에 따르면 달걀을 하루에 한개씩 먹은 사람들이 심장병과 뇌졸중 위험이 낮아지는 결과를 연구 논문으로 낸 바 있습니다.

 

이래서 1일 1달걀 이라는 말이 만들어 졌나 봅니다. 안그래도 좋은 달걀인데 더 좋아지네요.

달걀 계란 요리

그렇다고 밥 대신 달걀만으로 생활을 한다고 다른 식품을 안먹는다면 후회하십니다. 달걀은 분명 좋은 영양소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골고루 다 들어가 있지는 않습니다.

 

달걀 요리가 아침에 우리 아이들 특히 수험생에게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아침에 식사하기가 껄끄러운 입에 달걀 프라이나 찜요리는 부드러운 식감에 목넘김이 아주 좋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아침 먹음으로써 두뇌활동이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는 동력을 뇌에 전달해 주는 것이지요.

 

달걀 요리를 하면서 종종 노른자를 빼고 먹는 분들이 많은데 노른자 안에 콜레스테롤 때문에 안먹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린말입니다.

 

맞는말은 콜레스테롤이 노른자에 함유되어 있어서 고지혈증 환자는 계란노른자를 먹지 않는것이 좋긴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달걀 한두개 정도는 아무런 영향도 없으니 괜한 푸풀린 정보로 인해 잘못된 판단을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달걀 계란 요리

맛있는 달걀은 날로 먹는것보다 익혀서 먹는것이 더 좋습니다. 어떤 음식을 열을 이용해서 먹게 되면 영양소가 파괴가 날로 먹는것이 더 좋지만 달걀은 열을 가한다고 해서 가지고 있던 영양소가 파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맛있는 레시피를 가지고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습니다. 영양소는 그대로 가지고 있고 말이죠.

 

달걀 하나가 가지고 있는 칼로리는 78칼로리(노른자 포함) 입니다. 그리고 6그램의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 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달걀이 좋은 이유가 바로 이 영양소들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다이어트며 아침 식사대용으로 아주 좋다고 할 것입니다.

 

우리가 외면하고 있는 노른자는 어떨까요?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노른자는 우리의 시력을 보호해 주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노른자가 가지고 있는 루테인이 50세 이상 중장년층이 많이 가지고 있는 질병인 백내장과 노화로 인한 시력 감퇴를 줄여줍니다.

 

어느것 하나 버릴게 없는 영양소 덩어리 계란.

 

우리가 흔히 봐 왔지만 알고보면 알찬 성분으로 건강을 책임져 주고 있습니다. 1일 1달걀 우리가 더 건강히 살아갈 수 있는 규칙적인 습관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