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리뷰 review

대전맛집 송촌동 비래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주문 : 순대국밥!)

반응형

"여기~ 순대국밥 한그릇 말아주세요~~~!!!!"

대전맛집 옥천순대 방문기대전맛집 옥천순대 방문기


대전분들이고 순대국밥 먹어본 사람들이면 한두번 들어본 순대국밥집이 있습니다. 대전 송촌동 순대국밥 맛집으로 많은 분들이 오래전부터 찾아 온 순대국밥집이 있습니다.


이전부터 종종 얘기는 들어봤지만 직접 방문해 본 것은 이번이 처음이였습니다. 솔직히.. 아무리 맛있어도 국밥 한그릇 먹으려고 너무 먼~ 곳을 다녀오기에는 아직은 배고픔 보다 귀찮음(?)이 더 크기 때문에 얘기만 들었지 가볼 생각은 없었습니다. 생활하는 곳이 너무 다르기 때문이죠.


근처를 지나는 길에 방문 할 기회가 생겨 이렇게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맛집의 기본적인 조건이 무었입니..꽈~!!! 바로 북적북적한 많은 사람들의 방문 아니겠어요. 아직 코로나19 때문에 사람이 많은곳에 있기에 살짝은 불안도 하지만 대전은 청정! 하다는 심적 위안을 삼고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ㅎ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맛집으로 알고 갔지만.. 순대국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있었습니다. 순대국밥 먹으로 방문을 했기 때문에 순대국밥을 주문 했지만.. 혹시 이 포스팅을 보고 가시는 분들은.. 꼭 매운족발을 소짜리라도 주문해서 먹기를 추천 드립니다.


실제 순대국밥 뿐만 아니라 매운족발을 주문해서 먹는 테이블이 많은 걸 보니.. 무조건 다음에는 매운족발을 주문 해 먹을 생각입니다. (다음에 또 방문을 해야겠다는 다짐을..!)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메뉴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메뉴


순대국밥 밑에도 매운순대국밥이 있습니다. 얼큰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순대국밥으로 주문해서 식사를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저는 테이블에 양념장이 있기 때문에 2가지 맛을 즐기려고 기본적인 순대국밥으로 주문을 넣었습니다. 


여기서 옥천순대 순대국밥을 주문 할 때 팁! Tip!!!!!(대전 분이고 포스팅 보고 가시는 분들은 이득.)


순대국밥 내용물을 내가 선택해서 주문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순대 섞어서.. 순대만.. 내장만.. 이정도만 보면 다른곳과 큰 차이가 없겠지만.. 이 집은 무려..  내용물로 머릿고기까지 주문 가능하다는 사실.. 다양하게 손님 입맛에 맞게 순대국밥 부산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거 주문할 때 자세히 알려주는게 아니에요 ㅎ 사실 주문하고 앉아 있는데 머릿고기로 국밥 내용물을 주문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거 보니.. 이것도 역시 맛이 보장된게 아닐까요?..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상차림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상차림

주문을 하면 바로 상차림을 내어 줍니다. 필요한 반찬은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식사는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나왔습니다. 부추를 넣어 먹어야 맛이 아주 좋다는 글씨를 메뉴판 옆에 써져있기 때문에 국밥이 나오자 마자 바로 부추를 한가득 넣어 주고 들깨도 넣어 줬습니다.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내장만을 주문했기 때문에 순대는 없고 내장만 가득~ 들어있는 순대국밥 입니다.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옥천순대 국물 맛은 처음에 약간 심심했습니다. 이럴때 필요한건 새우젖이죠. 각자의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것은 내가 맞춰 먹으면 됩니다.


깍두기와 김치가.. 내 입맛에 맛있다! 라는 느낌은 없었지만.. 순대국밥에 먹기에는 그냥그냥 그랬습니다.

이거야 주관적인 입맛이니.. 참고만 하세요^^


밥도 한숟가락 말아 먹으면서 맛을 즐기다가.. 양념장을 넣어서 이제는 매운맛을 즐겨 봅니다.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양념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양념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양념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아까.. 깍두기와 김치가 딱.. 내 입맛에 맞지 않았다고 했나요?...


무슨상관 입니꽈!!! 이렇게 국밥 한그릇 국물까지 싹~~~ 먹을 만큼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ㅎ

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양념장대전맛집 송촌동 옥천순대매운족발 순대국밥


아~하~~~~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


대전맛집 옥천순대를 다녀와서..

맛집은 찾아다니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너무 멀지만 않는다면 이렇게 맛있는 곳을 두고 배가 고프다고 그냥그냥 배를 채우기 위한 식사를 한다는 것은.. 인생의 즐거움 중 하나를 포기하는게 아니겠어요.


그런 의미에서..


대전맛집 옥천순대집에서의 순대국밥 한그릇은 행복한 마음을 가득 담아주는 맛있는 식사였습니다. 혹시 옥천순대에 방문 할 계획이거나 검색 중이신 분들은.. 잊지마세요.


매운족발.. 이거는 무조권 입니다! 저처럼 후회하지 마시구요~~^^

공감은 힘! 댓글은 소통이에요^^공감은 힘! 댓글은 소통이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