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이것 모르고 하면 결국 저품질 옵니다.(수익형블로그 주의사항)

반응형

"저품질..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결코 피해갈 수 없는 숙명?!"

블로그 운영수칙 주의사항블로그 운영수칙 주의사항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가장 신경써야 하는것이 있다면 바로 저품질에 관한 사항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자신만의 컨텐츠와 사진, 글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이것에는 그래도 좀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혹시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지켜야 될 몇가지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는다면 애써 성장시켜 놓은 블로그가 한순간...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널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무심코 복사 + 붙여넣기를 하고 있는 분들이 있었다면 앞으로 자신의 블로그가 어떻게 저품질이 되어 방문자 수가 뚝~~뚝~~ 떨어지는 걸 직접 볼 수도 있겠네요.


저품질 블로그는 내 글이 상위권에 노출되어 있지않고 최신글로만 검색이 되는 것을 보통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방문자 수가 눈에 띄게 줄어들고 방문자 수가 줄어들면 블로그 역시 의미가 없어지게 되는것이죠.


오늘은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이 한번은 읽고 가야 할 소중한 내 블로그 지키는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두둥 탁!!)


절대 하지말아야 할 블로그 운영수칙..!

물론 정도를 걷는 다면 느리지만 작은 흔들림에도 굳건하게 자신의 길을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수익과 방문자 수를 보고 인기글과 사진을 그냥 가져다 쓰는 분들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블로그 운영을 어디까지 생각하는 지 모르겠지만 정말 꾸준히 운영하고자 한다면 내가 어떤 글을 쓰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남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 가져다 쓰는건 결코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우리가 어떻게 운영을 해야 클린하고 안전한 블로그 운영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까지 줄 수 있을지 생각해 봅니다.


1. 저작권에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생각보다 저작권에 대한 범위와 그에 속한 법률적 테두리가 넓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앞전에 말한 내가 어떠한 컨테츠를 하고 있고 사진, 글을 직접 사용하고 있다면 크게 문제가 될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블로그를 하게되면서 저작권이 있는 사진을 쓰게 될 경우에는 블로그의 저품질 현상 뿐만 아니라 금전적 손해까지 발생하는 일이 생긴다는 점 꼭 명심하시면 좋겠습니다.

저작권 조심하기저작권 조심하기

<참고 :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사이트>

[지식Information 꿀팁 모음 창고] -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찾는 방법!(상업적이용 가능 이미지 무료 사이트..)


2. 복사 + 붙여넣기.. 유사문서로 분류되고 블로그 지수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가장 좋은 것은 내가 직접 글을 쓰고 그리고 사진 및 관련 컨텐츠들을 가공해 블로그에 올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 없이 복사와 붙여넣기 만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하면 문서 누락과 함께 블로그 지수가 하락이 되며 이렇게 저품질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 지수의 상승은 우리가 직접 새로운 창작물을 등록할 때 가장 높게 올라간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수익형블로그 저품질 주의사항수익형블로그 저품질 주의사항


3. 잦은 수정은 블로그 지수를 내 손으로 떨어지게 만드는 행동.

혹시 포스팅을 하셨는데 수정해야 할 사항 때문에 발행 된 포스팅을 자주 수정하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이러한 잦은 수정이 블로그 지수를 떨어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작성한 포스팅을 읽다보면 문맥적으로 어색하거나 오타 등의 수정을 하고 싶을 때가 분명 있죠. 가장 좋은것은 발행하기 전에 한번 정도는 쓱~ 미리보기 등을 통해 읽어보는것이 수정을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래도 꼭 수정을 해야 할 사항이라는 제목만큼은 건들지 말고 본문 내용 중 추가와 수정을 하시면 되겠네요. 그래도 이왕이면 사전에 미리 한번 더 살펴보고 포스팅을 마무리 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4. 본문글에 애드센스 광고글 클릭유도를 하고 있다면 당장 멈추세요.

유익한 포스팅을 하는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고 이것을 클릭, 다운로드, 확인해 보세요 등을 써 놓고 광고 클릭을 유도하셨다면 블로그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행동 입니다. 이거는 정책위반 행위로 무효클릭으로 간주가 될 뿐만 아니라 한순간에 블로그가 저~ 아래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정책위반은 가차없이 절벽 아래로 내 블로그를 밀어버리는 행위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블로그 저품질 주의사항 정리블로그 저품질 주의사항 정리


5. 쿠팡파트너스 관련 링크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쿠팡파트너스의 링크를 블로그에서 홍보하다 저품질로 가버린 사례는 이제는 차고 넘치도록 있습니다. 그만큼 쿠팡파트너스 링크는 양날의 검으로 잘만 활용하면 수익을 볼 수 있지만 자칫 내가 주력으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달게 되면 저품질이 되면서 회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서브 블로그를 이용야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 즐거움으로 부터 시작을 해야 오래 갑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선 여러가지 키워드 발굴과 투자(유료강의)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삶이..혹은 시간이 좀 여유롭고 자신이 이것에 맞는 적성이라면 이것만큼 좋은 제2의 파이프 라인도 없겠네요. 옛날 부업으로 인형눈을 붙이고 봉투에 풀을 바르던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N세대 혹은 그 이전, 이후의 세대에서는 발빠른 친구들은 벌써 여러 파이프라인을 구축중에 있구요. 그런 파이프 라인중에 블로그 운영은 빠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수익형블로그 파이프라인만들기 저품질수익형블로그 파이프라인만들기 저품질


꾸준히가 답인 블로그 운영을 좀 더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선 앞서 말한 몇가지 주의사항을 지키는게 내 소중한 블로그를 저품질로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블로그 포스팅과 수익이 같이 어우러지게 안전한 블로그 운영을 해보길 바랍니다. 물론.. 저와같이 말이죠^^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