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food 리뷰 review

찬바람이 불 때면 꼭 먹어줘야 한다는 이 음식..!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방문포장 완료(과메기 철 영양소)

반응형

"찬바람이 슬슬 불어오면 딱 생각나는 바로 이것!!"

대전맛집 과메기 추천대전맛집 과메기 추천


과.메.기

(두둥 탁!!)


우리가 계절마다 찾는 음식이 있죠. 저는 이렇게 날씨가 추워지는 날에는 종종 먹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과메기 인데요.


과메기 철은 보통 추워지는 11월에서 1월 사이


대전 용두동에 위치한 과메기 집으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식사를 하던 곳이였습니다. 네.. 코로나19 이전만 하더라도 어떻게 알고 찾아와서 홀이 꽉~ 차있었던 그런 과메기 식당이였는데요. 오랜만에 방문을 해 보니.. 역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이 가게도 많은 타격을 받고 있는 중이였습니다.


찬바람이 솔솔 불때면 찾아먹는 대전맛집 과메기 식당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과메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같이 공감해주세요.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위치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위치


위치 : 대전광역시 중구 용두동 미르마을아파트 근처

가격 : 청어 3만원, 과메기(꽁치) 2만5천원

전화 : 042-223-0680 (포장예약 가능)


대전맛집 용두동 포항구룡포과메기와생태 방문포장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금요일 저녁에 이렇게 사람이 없던적이 없었는데 말이죠. 이정도 사람이 없는거면 차라리 방문해서 먹어도 되었을 정도 였습니다.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아직.. 과메기 철이 아닌가요!? 저처럼 과메기 좋아하는 분들은 진작에 찾아와서 소주한잔 적시고 있을것 같았는데.. 텅빈 가게를 보니 썩 마음이 좋지는 않더라구요. 가볍게 소주한잔 적실 수 있는 가게인데 혹시나.. 폐업할까 괜시리 마음에 걸렸습니다.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메뉴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메뉴

이 집에 오면 항상 과메기로 소주한잔 적시다가 마무리는 동태찌개로 했지만 오늘은 포장이라 과메기로만 만족 합니다.


간간히 포장주문 전화가 오는거 보니.. 가게 사정이 아주 나쁘지만은 않은것 같습니다. 신선한 야채도 과메기의 맛을 더욱 올려주는 것인데 장사가 안되면 신선도가 떨어질 염려가 있으니깐 말이죠.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야채는 신선하게 유지가 되고 있었고 회전율도 포장이 많이 있어서 괜찮은게 아닌가 싶네요.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포장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포장

이렇게 한상 포장해 놓고 먹으면 성인 3~4명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집 과메기를 싸먹는데 있어서 신선한 야채들을 빼놓을 수 없죠. 그리고 화룡점정.. 갈치속젓. 이게 그렇게 쌈싸먹는데 맛있어서 쌈으로 먹을 때마다 꼭 넣어서 먹었습니다.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포장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포장

쌈을 싸먹을 때 꼭 넣어먹는 오독..오독한 식감이 좋은 톳. 이 톳을 넣어주는 과메기집은 이집밖에 없어서 그래서 유독 이집만 더 찾는지도 모르겠네요. 다른 야채도 풍성하게 잘 포장을 해줍니다. 가게에서 먹을 때와 포장해서 먹을 때 차이가 거의 없어서 너무 좋았어요.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과메기쌈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과메기쌈

과메기를 제대로 한 쌈 해보고 사진을 찍어 봅니다.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과메기쌈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과메기쌈

요렇게도 찍어보고..


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과메기쌈대전맛집 포항구룡포과메기와 생태 과메기쌈

저렇게도 찍어 봅니다.


정말 과메기는 한 쌈 한 쌈.. 신선한 야채들과 함께 쌈 싸 먹으면 술도 빨리 취하지 않고 술자리 다음날에도 숙취도 없애주는 최고의 안주가 아닌가 하네요. 아직은 이르다고 하지만 제철이 다가오는 과메기 한 쌈 어떠세요..!?


잠깐! 알고 먹어야 더 맛있는 과메기 영양성분 알아가기

추워지는 날씨에 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찾아 먹으면 더욱 건강한 하루를 보낼 수 있겠죠!?


과메기가 바로 그러한 음식이 아닐까요. 등푸른 생선인 청어나 꽁치를 영하의 날씨에 해풍을 맞으며 냉동 해동 그리고 냉동 또 해동을 반복하면서 말려 육질이 쫀득해 집니다. 


예전에는 청어로 과메기를 많이 만들었지만 포획량이 많이 줄어 청어 보다는 꽁치로 과메기를 많이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과메기는 고단백 식품으로 쫀득함과 고소함이 일품인 음식이죠. 특히 성장기 어린이들이 즐겨 먹는다면 더욱 좋지않을까 합니다.


좀 더 자세히 과메기 영양성분을 알아보면..


과메기도 등푸른 생선인 청어와 꽁치로 만들었기 때문에 등푸른 생선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혈관 건강을 아주 좋게 해주는 영양소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영양소죠.

등푸른생선 청어 꽁치 영양소등푸른생선 청어 꽁치 영양소


과메기가 숙취해소에도 좋은게 각종 비타민 뿐만 아니라 아스파라긴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과 숙취해소, 간 세포보호까지 해주기 때문에 술자리 안주로 100점짜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100점짜리 술안주 과메기로 간단한 반주 어떠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