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슈 창고

시작된 KBO 포스트시즌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일정 확인하기(각팀 마지막경기 리뷰)

반응형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 KBO포스트 시즌 일정 그리고.."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일정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일정


2020 프로야구 정규리그 최종 순위가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결정이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10월 31일 NC와 KIA의 경기가 있었지만 순위와는 무관한 경기이니 실제 팀 순위와 직결되는 경기는 10월 30일 대결들이 마지막이었죠. 야구팬들의 관심을 모았던 포스트시즌 진출팀들의 순위가 결정되는 경기이다보니 벌써 순위를 확정지은 1위 막강 공룡 NC를 제외하고 나머지 4개 팀들 모두가 순위 상승의 마지막 기회가 될 경기이니만큼 치열한 공방전을 예상했었습니다. 어떤 팀은 마지막 기회를 잘 살렸고 어떤팀은 가장 유리한 위치에서 최악의 결과를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죠.


KBO 포스트시즌 진출 각 팀 마지막 경기 결과 리뷰

혼전의 연속이었던 2위 경쟁에서 결국 자리를 차지한 건 KT였죠. KT는 그들의 시즌 최종전에서 최하위 한화의 일격을 맞고 3 : 4로 패하면서 자력으로는 2위로 올라갈 수 없었습니다. 마지막 경기에서 자력으로 2위가 되려는 KT는 선발 투수 배제성에 이어 에이스 데스파이네를 5회부터 불펜 투수로 등판하는 초 강수로 승리를 노렸지만, 데스파이네가 2실점하면서 강수가 악수로 변해버리고 말았죠. 결과론이지만 만약, LG가 승리하고 KT가 2위 자리를 놓쳤다면 상당한 타격을 받을 수 있었지만, 3위 LG가 함께 패하면서 2위를 확정지었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많이 나올 짤이겠지만.. LG는 9호 2사 2,3루 절호의 기회가 왔었지만 마지막 결정타를 날리지 못하고 패배하였습니다. 그리고.. LG팬 모두의 마음을 표현한 짤이 나오게 되죠.

LG패배 순간 4위확정LG패배 순간 4위확정

아마 이 순간 이 핸드폰을 내던진 LG팬은 두고두고 평생 회자되지 않을까 합니다. 2위에서 4위로 추락하게 되는 순간이죠. 그리고 LG팬 모두의 마음을 담아 자신의 스마트폰을 내동댕이 칩니다.


반면 창단 첫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KT는 올 해 새로운 팀 역사를 만든데 이어 2위까지 올라서며 최고의 시즌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KT는 그 외에도 개인 타이틀 부분에서 외국인 타자 로하스가 홈런과 타점을 포함해 다수의 타이틀을 차지하며 정규리그 MVP에 유리한 위치를 선점했고 도루 부분에서 심우준이 35개로 타이틀을 차지하였고 주권이 홀드부분 1위를 차지하는 등 팀 성적 뿐만 아니라 선수들 개개인의 성적 역시 많은 타이틀을 따내면 왜 KT가 2위로 이번 시즌을 마쳤는지 증명하였습니다.2020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픈 일정2020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픈 일정


두산은 마지막 경기에서 알칸타라이 8이닝 무실점을 발판으로 승리를 하면서 LG와 같은 승률을 기록했지만 상대 전적에서 두산이 우위로 순위가 3위로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만약 마지막 경기에서 패배했다면 5위로 와이드 카드전을 준비해야 했죠. 두산도 나름대로의 승부수를 던져 최상의 시나리오를 위한 승리를 가져갔고 LG가 패배하면서 그 시나리오의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지난시즌에서도 정규리그 우승을 확정지을 때 SK와의 전적 우세로 우승을 확정 지었던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도 위치는 다르지만 LG와의 전적 우세로 포스트 시즌에서 더욱 유리한 위치에서 경기에 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픈 일정2020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픈 일정


4위와 5위로 시즌을 각각 마감한 LG와 키움은 상황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먼저 LG는 2위 선점에 아주 유리한 위치에 있었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내리 패배하면서 2위자리를 고스란히 내주게 되었죠. 2위에 가장 유리한 자리를 선점했지만 기회를 살리지 못한 LG는 충격속에 와일드카드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만약 와일드카드전에 선승을 하더라도 다음 상대는 상대전적에서 열세인 두산과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으니 쉽지 않은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벌어진 상황에서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내야 할 LG는 충격의 패배 속에서 경기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LG와 와일드카드전에서 대결하는 키움 역시 팀 분위기는 최악의 상황이죠. 꾸준히 정규리그 2, 3위권을 유지던 키움은 손혁 감독의 돌연 사퇴와 함께 불거진 팀 내 갈등 문제가 해결되지 못한채 여전히 불씨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에 베테랑 이택근과 구단 간의 갈등이 스포츠기사 1면을 장식하기도 했었죠. 그래도 LG에서 멋진 야구를 선보였던 배테랑 이택근은 은퇴식조차 치르지 못하고 키움 선수들이 그의 은퇴식을 대신 열어주었습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구단과 선수 사이의 불협화음이 어디까지인지 확연히 보여주는 것이겠죠.


시즌 내내 2,3위를 유지하고 있던 키움은 이러한 상황속에서 점점 성적 하락을 맞이하였고 시즌 최종전에서 에이스 요키시를 선발 등판시키며 순위 반전을 기대하였지만, 두산 에이스 알칸타라에 타선이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고 상황을 반전시키지 못하며 결국 무득점 경기로 패배하게 되었습니다. 이 패배로 키움은 포스트시즌 가장 아래 자리는 5위로 시즌을 마무리 하면서 아쉬움으로 와일드 카드전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은 구단과 선수들과의 상황에서 과연 포스트시즌에서 얼마나 향상된 경기력을 보여줄지는 알 수 없습니다.

2020 KBO 정규리그 순위2020 KBO 정규리그 순위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 KBO 포스트시즌 일정

와일드카드 결정전을 시작으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가 진행이 되며 상세 일정도 발표가 되었습니다. 포스트 시즌은 관중 입장을 50%로 확대해 운영이 된다고 하니 더 많은 팬들이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일정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프일정


2020 KBO 11월 1일 키움 히어로즈 vs LG 트윈스 14:00 와일드카드전

2020 KBO 11월 2일 키움 히어로즈 vs LG 트윈스 18:30 와일드카드전

2020 KBO 준플레이오프 11월4일, 5일, 7일 2선승제

2020 프로야구 KBO 플레이오프 11월9일, 10일, 12일, 13일, 15일 3선승제

2020 프로야구 KBO 한국시리즈 11월17일, 18일, 20일, 21일, 23일, 24일, 25일 4선승제

올해는 개막이 늦어져 날씨가 추워지기 때문에11월 9일부터 치뤄질 플레이오프 전 경기부터  고척 스카이돔에서 치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또한 어떠한 변수로 다가올지 어떤 팀이 좀 더 유리할지는 지켜보면 알겠죠.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각자의 아쉬움이 있는 LG와 키움의 경기를 시작으로 마지막 축제를 준비중인 KBO 포스트시즌 야구경기가 많은 화제와 명경기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 좋겠네요.


KBO포스트시즌 2020프로야구플레이오픈 일정 확인이였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