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슈 창고

(아무도 모르는..)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

반응형

"그것은 바로.. 달(月) 계획표와 일(日) 계획표를 써 놓는 습관입니다!"

실행력 높이는 방법실행력 높이는 방법


인생을 성공에 이르게 하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혹시 이것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보셨나요? 지금도 물론 습관으로 베어있게 하기위한 부단한 노력이 필요했지만 이 습관을 좀 더 진작에 했더라면 사법고시...


...좀 더 진작에 했더라면 인생이 달라지지 않았을까 합니다. 인생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은 당연히 있어야 하겠지요. 하지만 정확한 목표설정도 없이 무엇을 위해 어떤일을 해야 하는지를 모르니 뜬구름처럼 흘러만 가는것이 꿈 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충분히 들어온 말이겠지만 꿈에 대한 구상이 모든 인생의 그 시발점이 되는 아주 중요한 것이지요.


자신의 꿈에 대한 목표설정과 성실한 실행력.. 바로 이 두가지가 적절한 조화가 되었을 때 성취감과 함께 또다른 꿈도 꿀 수 있는것입니다.


혹시.. 꿈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누구든 꿈을 꿀 수 있죠. 꿈은 누구나 꿀 수 있기에 공평하지만 많은 분들은 이룰수 없는 일이기에 뜬구름 마냥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그렇게 공평하지 않은것이 꿈인거 같지요.

실행력실행력


가만히 생각해보면 꿈을 꾸는 사람들과 꿈을 이루는 사람들의 차이점을 좀 더 명확하게 가르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실행력이라는 어마어마한 무기를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실행력이 어떻게 내 몸에 내 습관에 장착이 되어 있는가에 따라 지금의 삶은 물론이고 앞으로의 삶도 그리고 꿈을 향한 내 노력의 결과물도 충분히 바뀔 수 있는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하고 있는 분들도 이 실행력이 성공의 판가름이 될 수 있을것 같은데.. 제 생각이 틀렸을까요?!


블로그를 더 높은 곳으로 키우기 위한 방법들은 정말 차고 넘칠 정도로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물론 그중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정보들이 있고 뜬구름 같은 얘기를 다루는 정보도 있지만 노력만 한다면 양질의 정보를 가려낼 수 있는 능력은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그럼 역시.. 이 많은 정보들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한 단 하나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실행력입니다.


그때는 몰랐던 비밀.. 지금은 알아도 잘 못하는 비밀.. 하지만 꼭 이루고픈 비밀

간단합니다. 그것은 실행력입니다.


공부를 할 때 어떤 목표를 가지고 하는 친구와 그렇지 못한 대부분의 친구들은 고3을 기점으로 길이 달라졌습니다. 물론 어떤 길이 옳고 그른지는 본인의 선택이 정답인 삶에서 따져 물을수는 없죠. 그렇지만 어떤 꿈을 가지고 어떠한 실행력 노력을 통해 그것에 다가가는 삶을 살고있는 친구들은 그렇지 못한 친구들과 분명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알 수 있습니다. 직장 내에서도 이루고 싶은 어떠한 것을 쫓아가는 분들은 그들만의 무기인 실행력을 바탕으로 조금씩 정진해 나가고 있었죠. 그래서 저도 열심히 쫓아가는 중입니다. 이 블로그도 어떻게보면 그것을 이루는 어떤 시험지 같은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숙제 이지만 꾸준한 실행력(포스팅)을 바탕으로 개인시간을 쪼개 포스팅을 하는 것이죠.

삶 실행력삶 실행력


이렇게 부지런하고 열정적인 삶을 이어가는데 1등 공신은 역시 실행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목표나 꿈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매일 아침 거울을 보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합니다. 그리곤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으로 하루를 시작하죠.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1.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

어떤 목표를 정했으면 아침 거울을 보고 그 목표를 이룰것을 다짐합니다.


2.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

년 계획은 3가지로 적어놓고 달계획과 일계획을 적어 놓습니다. 특히 일계획 같은 경우에는 항상 보이는 모니터나 거울에 메모지로 붙여 놓습니다. 중요한건 실행력이기 때문에 계획의 수정은 늘~ 있는것입니다. 너무 억매이지 않으면 편해지더라구요.


3.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

어떤 일을 목적을 가지고 다 이뤘다면 그 부분을 체크를 해서 표시를 해놓고 계속 봅니다. 이렇게 내가 이뤘다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고 다음 계획을 더 세밀하게 짤 수 있는 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4.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

건강.. 이건 정말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건강한 신체에서 나오는 건강한 마음이 곧 어떤일을 하더라도 열정적으로 해낼 수 있는 에너지를 뿜어내는 것입니다. 의자에 오래 앉아 있더라도 꼭 간단한 운동과 숨이 차는 운동을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아주 중요하죠.


5. 실행력을 높이는 나만의 방법

깔끔함.. 쉬는 날이든 혹은 어떤 날이든 개인 위생을 깔끔하게 한다면 실행력도 더 높아지는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것일수도 있는데 일하든 않하든 꼭 씻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과 오후에 들어 씻고 하루를 시작하는것은 그 출발선이 다름을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삶 실행력 높이는 방법삶 실행력 높이는 방법


개인적으로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을 몇가지 정리해 드렸습니다. 본인만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각자의 방법이 있겠지만 결국 공통된 하는 실행력을 높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삶의 열정과 직장 내에서 능률 모두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있는 불꽃같은 실행력으로 꼭 이루고자 하는걸 성취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노력중이거든요 : )


-끝-


반응형